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M Mar 30. 2022

여성 임원의 리더십 모습은?

Daily Business Briefing / 2022.3.29 / Issue No. 94 / by YM


<여성 임원의 리더십 모습은?>   


오라클에서는 여성 리더 육성을 어떻게 돕고 있습니까.

“사내 다양성과 포용력 육성 프로그램으로 15년간 이어온 OWL(Oracle Women's leadership)이 있습니다.  각국마다 리더들이 오는데 한국에서도 했던 리더십 중 하나가 밋업 위드 이그젝티브(임원과의 만남)입니다. 산업계의 여성 임원 리더들을 초청해서 가지고 있는 철학이나, 다음 세대 여성 리더들에게 주는 조언 등을 공유하는 또 여성 주니어들을 여성 임원과 1대1 매칭해서 임원진에게 노출할 수 있는 기회도 줍니다.”   


올해 하반기에 자산규모 2조원 이상의 상장사는 여성 사외이사를 꼭 두도록 법이 개정됩니다.

“한국도 이제 이번 자본시장법의 시행에 따라 전문성을 가진 여성임원들이 이사회에 참여해 그들의 전문성을 통해서, 그리고 이사회 전체가 다양하게 구성되어 기업이 성장하는 데 또 하나의 좋은 환경이 조성되는 반드시 필요한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시작단계이지만 곧 2조원 이하의 많은 기업들에서도 변화가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여성 리더십 육성을 위해 기업에서, 사회에서, 정부에서 도와야 할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하나는 여성가족부 산하 위민인이노베이션이라는 사단법인인데, 여성 임원간의 멘토링과 역량강화는 물론 리더를 키우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이사로 일하면서 100명 넘는 여성 리더들과 함께 일을 하고 있습니다. 또 하나는 과학기술부 산하의 한국여성기술인육성재단(WISET)이 있는데요. 여성과학도들의 커리어 개발과 일가정양립,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 등 생애주기별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여성 #리더십 #오라클


https://n.news.naver.com/article/050/0000060261

작가의 이전글 MS에서 운영하는 NTO(국가최고기술임원)의 역할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