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안동훈 Jul 15. 2023

재기를 통한 성공한 사람은
강한 직업관과 정직 그리고

재기를 통한 성공한 사람은 강한 직업관과 정직 그리고 공부에 집중한다.     



앞에 쓴 글의 내용들을 보면 한 가지 공통적인 것이 있다. 정확히 말을 한다면 성공을 유지하고 있는 사람들의 공통점이다. 


그것은 자기가 하는 일에 대해 강한 직업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개인적 가치보다 타인을 위한 가치창출을 해야 하는 것이나 부자가 되고 싶다면 타인을 부자로 만들어 주면 되는 것도 강한 직업관을 근간을 두고 있는 것이다. 


또한 부가 형성이 되면 지키려고만 하지 말고 가치창출에 돈을 쓰면서 지키는 것도 역시 마찬가지이다.      


자기가 하는 일에 프로 이상의 강한 직업관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이 직업관에는 정직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 모든 일이 정직하지 않은 일은 없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가지 말아야 길을 가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 손해를 보더라도 가지 말아야 한다. 그것이 당신이 하는 일을 더욱 빛나게 할 수 있는 방법이며 롱런의 근간이 된다. 


목적을 위해 수단이 정당화되어서는 안 된다. 

여기에는 경쟁과 이기적인 욕심, 무모함 때론 거짓이나 권모술수도 있을 수 있다. 이런 것을 했을 때 당장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겠지만 나중에 어떤 식이든 당신과 당신의 일을 어렵게 만들게 한다. 이런 경험을 당신은 과거에 경험을 해 보았다. 그래서 어려워지지 않았는가?


이제는 그러면 안 된다. 

힘들더라도 정직함을 바탕으로 한 강한 직업관을 가지고 더 공부하고 올바르게 투자하면 더 좋은 일만 가득할 것이다.     


끊임없이 공부하는 습관을 가져라. 공부란 남들보다 많은 정보를 갖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바쁜 와중에도 공부한다고 손해 보는 것은 절대로 없다. 오히려 이익이 되고 미래의 당신에게 도움만 될 뿐이다. 


따라서 공부를 하는 것을 소홀히 하지 마라. 성공을 유지하는 방법은 사실 다 나와 있다. 그리고 당신은 재기라는 긴 터널을 빠져나왔기 때문에 성공에 대한 방법은 누구보다 많이 알고 있고 직접 경험을 하였기 때문에 당신에게는 올바른 지혜가 있다.


 그래서 그 지혜를 사용하기 위해서라도 공부를 계속해서 해야 하는 이유이다.   

  

여기서 공부란 지식적인 공부도 있고 독서도 있고 경험을 통한 공부도 있고 정보를 얻기 위한 교육도 있을 것이고 다른 사람과의 교류도 있을 것이다. 


공부라는 범주는 매우 넓다. 공부를 하면 할수록 당신은 깨달음을 얻게 될 것이고 그 깨달음을 통해 당신의 성공적인 인생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이전 09화 부가 형성이 되면 지키려고만 하지 말고 가치창출에 돈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