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동화작가 김동석 Jun 02. 2023

누굴까!

착각에 빠진 동화 349

누굴까!

그림 나오미 G

누굴까!

달빛 아래 누군가 외줄 타고 있었다


외줄 밑으로

예쁜 꽃들이 쳐다보고 있었다


누굴까!


도깨비

마녀

악마

유령

저승사자

호랑나비

고추잠자리

사마귀

베짱이

무당벌레

철수아빠


모두

아니었다


달빛 아래

외줄 타는 자는 들쥐였다


외줄 아래

꽃들을 위한 서커스였다

  

그림 나오미 G


꽃이

활짝 웃으며 예쁘게 꽃피길 바라는 들쥐였다


흔들흔들!

조심조심!


떨어질 듯 말 듯

들쥐는 밤새 외줄 타고 있었다


보란 듯이

들쥐는 외줄 타고 놀았다


나도

누군가를 위한 외줄 타기 서커스를 해야겠다


누구라도

웃을 수 있도록 밤새 외줄 타고 놀아야지


흔들흔들!

조심조심!


위로 번쩍!

아래로 번쩍!


나를 위해

또 너를 위해


밤새도록!

외줄 타고 놀아보자



매거진의 이전글 [영혼을 갉아먹는 치매] 보호자가 지켜야 할 의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