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동화작가 김동석 Apr 05. 2024

멈춰보면 알까!

착각에 빠진 동화 391

멈춰보면 알까!




기억할까!

언제부터 멈춰버린 시계란 걸.

건전지만 갈아 끼우면 시곗바늘이 움직일 것 같은데.

나는 그냥 멈춘 시계가 좋았다.


기억할까!

나와 함께한 긴 시간을.

약속을 하고

시간을 지키고

소중히 다루고

아끼던 시계라고 했던

그 말을 기억할까.




멈춰 버린 시계/나의 서재




시계가 기억하는 것!

멈춰 선 시곗바늘의 아픔과 슬픔을 잊을 수 없다.

그날!

절대로 잊지 말라는 무언의 약속이라도 한 듯

시계는 멈췄다.

다시

시곗바늘이 움직이는 날을 기다렸다.

그날이 언제일지 모른다.

하지만

추억이 꿈틀거리는 한 기다릴 것이다.


나의 흔적!

누구에게도 들키고 싶지 않았다.

그 시각에 딱 멈춘 게 다행이라 생각되었다.

아프고

아리고

뼛속까지 스며들던 추억을 봉합한 것처럼

시간은 멈춰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소라야 소라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