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재성 Dec 10. 2015

난임여성을 위한 힐링, 무료책 만들기 함께 하시겠어요?

어떻게 이 책이 무료가 될지 기대됩니다.

우선 이 동영상부터 봐주시겠어요?

여러분의 성원으로 브런치에 연재하고 있는 <임신을 위한 힐링>이 브런치 프로젝트에서 은상을 받고, 상금 50만원도 받았습니다. 감사. 꾸벅~

이제 원고가 완성되는대로 곧 실제 종이책으로 출간할 계획입니다. 그런데 저는...


이 책을 무료로 나눌 계획입니다. 왜?


지금까지 살면서 5권의 책을 냈고, 앞으로도 또 쓰겠지만, 이 책 만큼은 무료로 풀고 싶었습니다.

이 책의 원고는 제가 타국에서 안식년을 보낼 때 시작했던 것입니다. 신과 인생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며 살던 시절이었죠.

그때 떠올랐던 생각들, 정리했던 개념들, 그리고 선각자들에게서 배웠던 내용들을 원고에 담고 있습니다.

무료책을 생각했던 이유는,

저 역시 답을 다 알고 있는 사람이 아니고, 제가 지금껏 깨달았던 것이 또 언제 다르게 깨달아질지도 모르니, 이런 수준의 깨달음을 돈 받고 세상에 내놓을 수는 없다는 생각 때문이었어요.  
다만 제가 받았던 영감(inspiration)과 배운 통찰들을 누군가와 나누고 싶다는 생각은 들었어요. 그래서 글을 쓰기 시작했던 거지요.  



저는 한의사가 되고 나서 20년 가까이 난임 여성, 즉 임신이 잘 안되어서 고민하는 여성들을 만나왔습니다.


많은 여성들의 눈물을 보았습니다.

그분들은 처음 보는 낯선 사람인, 제 앞에서 눈물을 흘립니다.

저는 그분들의 눈물이 왜 나오는지 알고 있습니다.

그 영혼의 언어를... 느낍니다.


그러나 저는 진료실 안에 앉아 있습니다.

다음 순서를 기다리고 있는 다른 분들이 진료실 밖에 앉아 있는 상황에서,

저는 우선 앞에 앉아있는 분이 왜 임신이 잘 안되는지, 앞으로의 치료 계획은 어떠한지를 설명해야만 합니다.

해드리고 싶은 얘기들이 많지만... 여러가지 여건상 충분히 얘기를 나눌 수가 없습니다.

때로는 제 몸과 마음이 지쳐있을 때도 있구요.


난임 여성들의 초조하고, 불안하고, 짜증나고, 화나고, 억울하고...

그런 심정들 깊은 곳에는

두려움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한약을 먹는다고, 시술을 받는다고 두려움이 사라지는 것은 아니기에,

물론 저와 같이 작은 인간이 두려움을 없애드릴 수도 없지만,

그래도 해드리고 싶은 얘기들이 있어요.


그러나 진료실 의사의 입장에서는 선뜻 꺼내기 어려운 말들도 있습니다.

서로 친해지지도 않은 상황에서 저의 의식 세계를 열어보일 수도 없지요.

그래서 이 글들을 시작했습니다.


어떻게 무료책을 만들 수 있지?

이 책을 어떻게 무료로 나누게 될 수 있을지 이전 책의 출판사인 소라주출판사 팽사장님과 만나서 얘기했었어요.

저의 단순한 생각과는 달리 국내의 출판 유통 환경에서 풀어나가야 할 문제들이 꽤 있었습니다.

그리고 책을 무료로 풀면 출판사는 물론 이 책으로는 수익이 없습니다.

저와 출판사의 입장은 다르잖아요. 그분들은 비즈니스를 해야 하는데.

소라주출판사 팽주라 사장님, 사내 애들 둘 키우는 파워맘


마침 카카오 스토리펀딩을 만났어요


무료책 만들기 프로젝트를 후원하는 분들의 후원으로 책을 만들면, 여러 사람과 함께 멋진 일을 할 수 있겠더라구요.

저는 이 책의 인세를 포기하고, 모아지는 후원금은 출판사에게 나누고 그 돈으로 책을 만들고, 또 후원금의 일부는 저소득층의 난임진료비로 기부할 수도 있겠다 싶었습니다.
물론 책의 정가는 유료로 정해지겠지만 책을 무료로 받기를 희망하시는 난임 여성들에게 제가 별도의 창구를 열어, 신청자들에게는 책을 무료로 드리려고 해요. 다행히 소라주출판사는 그 점을 동의해주었습니다. 참 좋은 출판사입니다.


책을 만들려면 적어도 1천만원은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스토리펀딩을 통해서 펀딩을 받습니다.


이 책으로는 돈 벌지 맙시다.

소라주출판사에게 던진 저의 말입니다.

하지만 굳이 무료로 받기 원하지 않는 분들은 서점에서 구입해주시면 됩니다. 서점에서도 좀 팔려서 소라주출판사는 돈을 좀 벌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팔려서 생긴 저의 인세는 다시 무료책 증정에 쓰겠습니다. 제 주머니로는 안넣을 거에요.

그리고 이 책으로 얻게 될 인세 및 이 프로젝트의 후원금 일부는 (사)한국난임가족연합회에 기부하여 저소득층 난임 부부의 진료비에 쓰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을 위한 힐링>(가제) 이 책을 통해서 마음의 힘을 얻고, 그래서 임신이 되는 분이 단 한 분이라도 생기면 그것으로 제 인생은 성공한 인생입니다.


지금 바로 아래 링크로 가셔서 후원에 동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래 소개 동영상도 끝까지 한 번 꼭 봐주세요.^^

카카오 스토리펀딩 "난임 여성을 위한 힐링, 무료책 만들기" 후원하러 가기
이 동영상을 꼭 끝까지 봐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27. 감정을 관찰해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