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내 인생의 작은 공간 II

TV 시청 변화

by 점식이

[TV 시청 변화]


요즘 너의 TV 시청에 변화가 생겼다. 궁금증에 변화가 생겼다. 조기 대통령 선거 후부터 이렇게 변했다.


어릴 때부터 뉴스에 별 관심이 없어서 스포츠, 드라마를 많이 시청하였다. 스포츠는 보도하는 결과 즉 승패가 정확한 보도이기 때문이다. 언론의 보도 정보가 정확하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이 전달해도 같은 결과이기 때문이다. 다른 정보는 생각에 따라 정의가 다르게 판단된다. 언론사별 해석이 다르고 정당별 해석이 다르기 대문이다. 뉴스에서 나오는 정치 이야기는 더욱 그러하였기 때문이다. 상대방을 트집 잡고, 비난하는 정치 행각이 너무 싫었다. 환멸을 느낀다. 바람직하고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경우가 거의 없다. ㅅ니로 다른 정당을 비판하는 것이 도가 지나쳐 온갖 욕설이 난무하였다. 너의 귀에게 미안함을, 미안하다. 채널을 돌리자 마음먹곤 하였다. 역시 스포츠가 최고야 하였다.


요즈음은 아침에 기상하면 뉴스부터 본다. 어떤 뉴스가 나오나, 증시는 어떨까? 궁금하기 때문이다. 당의 싸우는 기사가 간혹 나오지만, 많이 줄었다. 어오는 정보가 긍정적인 것 같아, 앞으로의 삶이 예측 가능 할 것 같아. 너의 삶도 윤택해질 것 같아 등의 기대감을 갖고 언론 매체를 접하게 된다. 너만 이렇게 언론을 접하고 있을까? 아마 아닐 것이다. 우리 사회 공동체 사회가 삶의 활기를 찾고 있는 것 같다.


정치적 변화, 사회적 변화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너의 삶이지만 왠지 요즈음은 삶에 활기가 있는 것 같다. 여태 까지 너는 자신이 하고 있는 일만 열심히 하고 사회적, 정치적, 경제적 변화에 대하여 큰 관심을 두지 않고 잘 살아왔지만, 이제는 관심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새로운 시대가 열리고 있는 것 같다. 새로운 세상에서 나름 열심히 살아보고 싶다.


파이팅 하자!


-점식이-

keyword
이전 23화내 인생의 작은 공간 I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