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대의 식사
긴 연휴 동안 가족 공동체는 다 함께 식사하는 경우가 많다. 정말 기분 좋은 일이다. 식사를 준비하는 과정 및 메뉴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다. 오늘은 아침을 바다를 볼 수 있는 기장에서 브런치로 간단하게 하였다.
너가 젊었을 때 혹은 옛적 생각과 더불어 세대 변화에 따라 달라진 식습관 문화에 대하여 상기해 보았다.
신세대는 가장 먼저 바쁜 생활 속에서 편리함을 가장 중요시 한다. 가정에서 행하는 간편 음식, 즉석식품을 이용, 배달서비스 이용 등 간단히 조리할 수 있는 음식이 인기이다.
영양 정보를 꼼꼼히 확인하고, 개인의 취향에 맞게 식단을 꾸미며 건강과 체형 관리를 중시하고 있다. 전통적인 가족 식사보다 혼자 먹는 문화가 확산하면서 개인 맞춤형 식단을 중요시한다.
한 끼의 식사를 위하여 SNS의 먹거리 문화를 검색하는 경향이 인기이다. 그리고 주문된 음식을 사진 찍어 인스타그램에서 공유하여 많은 공동체가 개인의 취향에 맞게 이용할 수 있는 계기를 되도록 한다.
이러한 신세대의 식사는 편리함과 건강, 개성, 등 가치를 중시하는 방향으로 변화되고 있다.
오늘, 가족 공동체의 식사는 좋은 환경, 풍경을 즐기면서 신세대의 식사를 즐겼다. 우리 공동체의 건강을 기원하고 영원한 행복이 지속되기를 빌어본다.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