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임스 팔로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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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의 AI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중국의 인구 강국이다 이미 13억이 넘는 인구가 일당 사회주의 체제로 자본주의식 경제 모델로 접근 하여 등소평 시절 이후 , 지난 30여 년간 가파르게 연평균 10% 내외의 성장률 울 기록하며 이미 중진국의 대열에 들어섰고,, 대량 제조국의 입지도 인건비 상승으로 베트남이나 인도네이사로 공장 이전이 가속화되고 있는 단계에 와 있다.
그렇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지난 수십 년간 단행되었던 1가구 1자녀 정책으로 노동 인구는 귀해지고 있고 , 노령층의 인구는 증가하여 생산 가능 년령대층도 점차 올라가고 있는 추세이다.
4차 산업측면에서 보자면 ㅡ 중국은 이전 개발 도상국가들이 자나 왔던 스텝들을 몇 단계 뛰어넘는 행보를 보인다.
이는 지난 세기 일본이 서방의 문물을 받아들이면서 모방의 천국이라고 일컬었던 지위를 고스란히 중국도 답습을 하고 있다는 뜻이다 우리나라 카톡과 비숫한 기능을 하는위쳈과 , 텐센트의 이스라엘 기업의 모방 사업체로 시작하여 지금은 인터넷 최대 기업이자 게임회사로 등국 하였다.
드론 사업 또한 일찍 시장에 뛰어든 DJI는 전 세계 시장 점유율 약 60-70% 이상을 상회하고 인공기는 민간 부분 상업용의 확대와 아울러 군사 용도로까지 정찰, 요격 , 폭파의 임무를 지닐 수 있는 전술적 무기가 되었다..
지역이 넓어서 각 성마다 수천 명의 인구가 거주하는 중국은 일상생활에서의 금전 교환 거래조차 이제는 손 안의 페이퍼 리스로 결재과 되고 알리 페이 , QR 코드 등으로 현금 이체가 가능하다.
또한 전 지역의 얼굴 안면 인식 기술의 적용으로 웬만한 지하철 구내의 범죄자 식별이 가능한 결로로 최적화되어서 이전 영화에서나 보던 , 톰 쿠르즈의 , 마이너 리프트의 가상 미래 시대를 이미 재현 구성애 놓았다... 전례 없는 개인 정보의 노출이 될 수도 있는 사안이지만 일당 독체 사회주의 체제에서는 가능한 실현이다.
전기차등도 이미 매연으로 가득한 베이징 시내나 기타 큰 도시의 공기 정화를 위해서라면 적극 도입 의지를 늦추지 않고 있다. 친환경 공장의 도시 외곽 기전도 가속화되겠지만 매연물질 베출 1순위의 기존 내연 기관의 퇴출도 단계적이 아닌 조레나 법령이 구비된다면 바로 시행이 가능한 나라 중국이다..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아직 G2 대열에 머물러 있는 것은 기축 통화권을 가지지 못함이 하나이고 전체적인 미국과의 균형과 조화에 있어서 미중 무역 전쟁에 있어서 아직 까지는 불리한 것은 사실이다.
우리나라와의 제1 교역 상대국이 중국인 만큼 미중 무역 전쟁의 여파는 그들만의 리그로 끝나지 않고, 파급은 한국과 일본 그리고 유럽으로까지도 가능한 상태여서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상태이다.
중국의 부상은 이미 지난 세기 여러 차례 언급되었지만 이번 세기 도래하면서 한 번덕 점프할 것인지 아님 환율 조작국이나 무역 분쟁 , 그리고 여타 4차 산업의 여러 가제 다른 나라 기업들에 대한 제한 , ( 예를 들면 구글 검색이 중국에는 제한이 되고 , 우리나라 네이버나 다음 포털도 중국에서는 제대로 작동되지 않게 막아 놓았다.. )
떠라서 자유 경쟁체제하에서의 평평한 운동장이 아닌 , 그들 나라 정부에서 제한해놓은 울타리 안에서의 경쟁이라 언젠가는 세계적인 자유 경쟁 체제에서는 어떤 식으로의 방향 전환이 될지는 아직은 미지수이다..
탄력적으로 , 혹은 개방을 가지고 접근하여야 하는 시장자유 교역의 원칙에 부합하지 않는 부분도 잇는 중국 시장에 대하여 그래도 많은 전략가 들이나 경제 전문가 그리고 투자가들이 몰리는 이유는 그들의 개발 주체나 탄생하는 벤처 스탁트업 기업들의 연령대가 매우 젋다라는 사실에 있다. 유한한 인적 자원 속에, 소수의 많은 인재들을 영업하여 비즈니스를 할 수 있는 인프라가 조성된 중국 기업에서 미래에도 더 많은 세계 젊은이들이 가고자 하는 회사들이 탄생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미국의 구글 애플 , 아마존 마이크로 소프트처럼 , 중국에는 알리바바 , 텐센트 , 바이두 , 화웨이 등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유니콘 기업들이 있다..
과연 우리나라는 이러한 지표들을 가지고 어떤 방행 성을 미래에 잡아 나가야 할 것인지는 오늘 우리들의 숙제이기도 하고 미래세대 10대들의 고민이기도 하다 아직 세상을 이해하기에 어릴 것만 같은 그들도 곧 세상의 주역이 되는 날이 오고 , 한국의 미래를 발전시켜 나갈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길 미리 간청드린다. 청소년 제위께... 책력 거 99 기록 남기다.
------------------------- Value up tip. 텐센트 ,/위키백과 참조
텐센트(중국어: 腾讯控股有限公司 텅쉰 지주 유한책임회사[*], 영어: Tencent Holdings Limited)는 중화인민공화국의 인터넷 서비스 및 게임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주로 무료 인스턴트 메시징 컴퓨터 프로그램 텐센트 QQ로 잘 알려져 있다. [1] 1998년 11월 마화텅(马化腾, Pony Ma)과 장즈둥(张志东, Tony Zhang)이 공동 창업했다. 2011년 텐센트의 총매출은 284억 9607위안(한화 약 6조 원) 2015년 1,028억 위안 매출에 달하며, 이 중 게임 부분 매출은 전체의 55.5%인 158억 1960위안(한화 약 3조 원)으로 공개되었다.
2016년 6월 핀란드 모바일 게임사 슈퍼셀을 89억 불에 인수해 자회사로 편입시켰다. [2] 최대 주주는 지분율 33.6%를 가진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미디어 기업 내스퍼스이다. [3]
2011년 2월 인기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개발사 라이엇 게임즈의 대투자자가 되었다. 2012년 4월 한국어 주요 모바일 채팅 프로그램 카카오톡을 서비스하는 카카오에 720억 원을 직접 투자해 13.8% 지분을 확보 (2015년 10월 현재 9.9% 보유 중), 김범수 의장에 이어 2대 주주가 됐다. 한국 시장에 대한 진출 및 중국 본사의 지원이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다. [4] 2012년 6월에는 언리얼 엔진, 기어스 오브 워의 에픽 게임스의 지분을 인수하였다. [2] 2014년 5월 틴센트의 자회사인 TCH AQUARIUS PTE. LTD를 통해 아이 러브 커피의 개발사 파티게임즈에 200억 원을 투자해 2대 주주가 됐다...
텐센트는 한국 게임업체 스마일게이트가 개발한 FPS 게임 크로스파이어로만 1조 원 이상을 벌어들였다. 네오플이 개발한 던전 앤 파이터도 텐센트의 주력 매출원 중 하나다. 이후 한국 게임 기업에 돈을 투자해 레드덕, 스튜디오혼, 아이덴티티게임즈, 리로디드스튜디오, 탑픽, 넥스트플레이, 파티게임즈 등에 150억 원이 넘는 돈을 투자했다.
2011년 한국지사 텐센트코리아를 설립하고 웹게임 춘추전국시대를 직접 퍼블리싱했다. [5] XL게임즈의 기대작인 아키에이지 중국어 퍼블리싱을 맡을 계획이다. [6] 2012년에는 720억 원을 투자해 카카오톡의 카카오 (기업) 2대 주주로 등극했다. "투자 이유는 한국에서 모바일 시장의 가능성을 염두에 둔 투자"라고 설명했다. [7]
또, JCE가 개발한 게임 프리스타일 풋볼(한국 프리스타일 풋볼과 다름)의 중국 시장에서의 게임 배급사이기도 하다. 2014년 CJ 넷마블에 5억 불을 투자해 지분 23%를 인수하였다. 2017년 5.17일 IPO로 20억 불 이상 수익을 실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