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찬
카페
[ 100세 시대 부동산 관리기법] 100세 시대를 살아야 하는 오늘의 현대인들에겐 고민이 많다... 유한한 수명과 아울러 은퇴시기 또한 60세 전후로 한정적이어서 그 이후 혹은 전후해서 경력 단절을 극복할 만한 대체 생황 수단이 있거나, 연금 혹은 기타 저축성 예금이 없으면 불안한 노후를 보내게 된다..
집은 일반인들의 제1순위 희망 목표이자 꿈이다.. 최근 서울 집값의 급등세로 이마저 멀어져 가는 일이 되어 버렸지만 저금리 시대 마땅한 투자처가 없다면 우선은 다시금 수익형 부동산을 생각해 보게 된다..
저자는 나이가 들수록 고수익을 쫓는 투자보다는 안정적인 수익원이 되는 상품을 찾아보라고 조언 한다.. 주식도 그렇지만 부동산 투자 또한 10번의 투자 회수 기회중 단 한 번이라도 싶패를 하게 되면 돌이길 수 없는 손실을 보기도 한다.
책의 주제는 일관되게 실무형이다. 실질적인 임대차 계약을 작성하는 방법에서 무터 제대로 소유권 확인 후 부동산 매입하는 절차 , 권리 관계, 그리고 갭 투자 유형의 피해사례 및 , 기획 부동산 사기에 연루된 사건의 실제 예와, 전문가들도 구분하기 어려운 토지 사기 사례 등 여러 가지로 부동산 투자 매매와 임대차 관리, 그리고 자녀 상속 증여에 대한 부분까지도 폭넓게 전문가의 진심 어린 조언과 시사를 담고 있다..
모든 일에는 순서가 있는 법이지만 유독 부동산 사기 사건의 경우는 급하게 계약을 체결하려 든다는 것이다. 그래서 일반인들이 잘 모르는 경우면 심사숙고하고 주변 전문가들의 자문을 구하며 , 진짜 좋은 물건이라도 시 가능 두고서 접근하는 방법을 선택하다면 최소한의 낭패는 피할 수 있지 않을까 한다.
일인 가구 시대, 약 10년 후면 , 한국도 인구 절벽의 시대에 도해라는 2020년 경자년의 벽두에 어떤 좋은 물건에 투자하여야 손실 보지 않고 은행 년간 예금 금리 약 2% 대를 상회하는 수익룰을 올릴 수 있는지를 고민하며 천천히 공부해 간다면 분명 손실은 적고, 이득이 이뤄질 수 있는 수익형 구조를 하나하나 차근히 만들어 갈 수 있지 않을까 한다..
자신이 잘 알고 있는 부분부터 범위를 넓혀 나가되, 주면 도움이 가능한 전문가들의 조언과 검증 또한 거치는 것이 필수적인 요소이다. 그러나 그러한 전문가라 할지라도 미래일은 모르는 일이다... 예단은 금물이고 , 부동산 정책 또한 워낙 변화무쌍한 것이 오늘날의 실정이다...
이전처럼 아파트로만 수익을 내기가 어려운 시기가 도래하였다. 주변의 토지와 상가 사무실 오피스텔로 이어지듯 수익형 매물들부터 공부를 해보자.. 그리고 , 시나 정부가 주도하는 지자체형 도시재생 사업에 대한 것도 눈여겨봐 두면 오히려 좋은 투자처와 수익형을 만들 수 있는 근원을 찾을 수 있지 모른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동산일 비롯 , 모든 자신의 투자의 대원칙은 잃지 않는 두자를 하는 것이다.. 워런 버핏의 2가지 원칙은 다음과 같다.
제1원칙 ; 모든 투자에 원금 및 기회비용 손실을 입지 않는다.
제2원칙 ; 문제가 모호할 때는 제1원칙으로 돌아간다............ 책력 거 99 이상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