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과 이상
카페
[운이 풀이는 운명 독법] 책 제목이 이채롭다. 운이 풀리는 운명 독법이라니 ,,, 모든 이들이 갈망하는 그 운수 좋음을 뜻함이 아닐까 합니다만 ,, 누구나가 인명 제천 , 운과 숙명이 있다고는 하지만 자신과 자신을 둘러싼 주변 인물들에서 어느 정도의 영향력이 미칠지는 미지수이다.
때때로 , 직업이나 관운 , 그리고 부의 운이 안 풀리어 어렵게 된 사연들은 제 각각 이자만 노력 조차 안 한 사람은 드물 것이다.
저자는 , 생활 속에서 혹은 주변에서 쉽게 우리가 접할 수 있는 사물의 기와 자신에게 맞는 색깔 , 호흡 명상 법으로라도 상당한 운기의 전환을 이룰 수 있다고 하고 , 실제로 그로 인한 경험치를 가지고 효력을 본 사람들도 일부 있다고 하는 것 또한 이야기 속의 하나이다.
동양학을 전공한 전문가답게 , 기학 , 관상학 , 참선 , 도학 , 및 체생학 ( 뭄의 생리 및 병리 현상을 이해하고 심리 건강을 지키는 동양철학) 및 수면 명상학으로도 상당한 내공이 있어 현대들의 수면 부족증이나 불안증 , 그리고 심신 허열에 대해서도 깊이 있는 내용을 전파하고자 한다.
정신 건강이 중요하려면 , 몸 자체의 건강 또한 우선시되어야 하는 것은 자명하다. 또한 관상이나 사람마다 다른 기의 분출은 저마다의 에너지 차이에 의해 생길 수도 있고 발산될 수 도 있는 일이어서 무엇보다 평상심에 의한 욕심부리지 않기, 배품, 나눔 , 깨달음 등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다..
서양에서도 나이 마흔 이면 자신의 얼굴에 책임을 져야 한다고 한다. 그만큼 세월 속에 녹아든 자신과 타인의 인간관계는 고스 란히 엀굴형색과 모양과 낯빛으로 나타내어진다.
동양학에서는 그러한 이해관계를 또한 초월 하고 , 5 가지 원소로 하여금 상생과 상극을 하는 원리를 설명한다.
목생화 , 화생토, 토생금 금생수 수생목이 상생이고 상극은 목극토 , 토극수 , 수극화 , 화극금 , 금극목이 상극이다. 서로 간의 상호 작용으로 상생하기도 하고 상극하기도 하는 원리를 풀어헤쳐 놓은 것이 사주팔자이고 , 64괘를 접목하여 풀이하기도 한다.
보다 근원적인 부분은 자신 스스로가 자신이 어떤 기질 인가하는 것이고 , 그에 맞는 의, 식, 주를 행하고 잇는지 사는 곳이 그러한지 , 직업군과 사업이 상생이 되는 곳에서 자리 잡는지 그렇지 않는지를 보는 것 또한 동사소한 학이 아니겠는다.
그러나 , 맹신은 하지 맣지어다... 누구 말데로 왕이 날 팔자라는 소리 하나만으로 평생 기다리다가 결국 불행한 최후를 맞이한 사람이 그러하다.
사업 또한 자신이 스스로 일궈놓고 최대한의 노력을 경주한 후에야 하늘의 뜻을 물어 봄이 바람직하지 않을까 ,,, 종종
일이 어렵게 꼬이고 다돼가던 사업과 성공이 주저 해 진다면 주변 베풂에 인색하지 않았는지 자문해 보라 , 기가 제대로 흐르고 주변의 좋은 에너지를 받아 오려면 아낌없이 베풀어 주는 것 또한 방책이 될 수 있겠다...
오늘부터라도 실행 가능한 운명 독법은 주변에 사소한 일이라도 감사하며 살아야 한다라는 것이고 가까이는 가족 구성원들에게 주변 직장인에 세 스승에게 , 선배에게 , 지난 치는 이웃에게도 감사 함을 느끼며 산다면 , 정말 천하제일의 관상이 얼굴에 씌워지지 않겠는가 말이다...
책력 거 99 그러하게 느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