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추천 샌드위치 3종
카페는 지극히 사회학적인 공간입니다. 친구를 만나서 이야기를 하기도 하고, 혼자 와서 조용히 노트북이나 패드를 꺼내 작업을 하기도 합니다. 예전에는 공부는 무조건 도서관! 이라는 분들이 대다수였는데, 이제는 초등학생들도 시험기간이 되면 카페에 앉아서 맛있는 음료나 간식을 시켜두고 먹으면서 공부를 합니다. 개인과 집단에 없어서는 안 될 공간이며, 경제적인 파급과 가치는 두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사람마다 선호하는 카페가 다릅니다만, 저는 개인적으로 스타벅스, 그리고 엔제리너스를 좋아합니다. 그 이유는 제가 사는 집에서 제일 가깝고 쾌적하기 때문인데요. 지중해 구독자 여러분들도 다 선호하는 카페 한군데씩은 있으실 겁니다. ㅎ 지금도 스타벅스에서 작업을 하고 있는데요.
아무튼 여러가지 이유로 카페에서 끼니를 때우는(?) 경우가 많은데요. 할 일이 남아서 밖에 나가기도 좀 그렇고, 그렇다고 밥을 먹고 다시 들어오자니 공간의 동선이나 시간적인 효율이 아쉬운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카페에서 뭔가를 먹고 허기를 달래게 됩니다. 그래서 제 생각에는, 카페에서 뭘 먹으면 맛도, 영양 밸런스도, 가격도 괜찮은지가 궁금해졌습니다. 앞으로 카페에서 작업을 할 때 괜찮았던 메뉴들을 종종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오늘은 스타벅스 샌드위치 3종입니다.
첫 번째로 추천해 드릴 제품은 햄&루꼴라 올리브 샌드위치(Ham&Rucola Olive Sandwich)입니다.
-주재료: 훈제햄 슬라이스, 토마토 슬라이스, 루꼴라, 모짜렐라 치즈
-빵: 올리브 치아바타
-제공형태: 따뜻하게 데워서 반 잘라서 포크와 함께 제공, 따뜻한 제품이 싫다면 그냥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영양성분: 상기 사진 참고
-가격: 6,200원 (2022년 2월 기준)
-총 열량: 388kcal
비교적 건강한 재료들이 사용되었습니다. 식감은 서브웨이의 로스트 치킨 샌드위치와 매우 흡사합니다. 소스나 맛, 향이 부담스럽지 않고 담백합니다. 루꼴라 향이 많이 나기 때문에, 호불호는 조금 있을 수 있습니다만, 저에게는 굉장히 잘 맞는 맛이었습니다. 빵도 치아바타를 쓰기 때문에, 겉에서는 딱딱해보여도 막상 먹어보면 안쪽 식감이 쫀득하고 괜찮습니다.
제 필명이 지중해인데, 지중해스러운 샌드위치로 첫 소개를 하게 되어 기쁩니다. 개인적으로는 자주 먹어도 되겠다 싶은 제품이었습니다. 1회 제공량(190g)당 단백질량도 19g으로 풍부한 편이고요. 나트륨이 낮고 당류가 낮아서 다이어트 중이신 분들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을 겁니다.
두 번째로 추천해 드릴 제품은 에그에그 샌드위치(Egg Egg Sandwich)입니다. 이름이 귀엽습니다.
-주재료: 에그 스프레드(달걀, 마요네스 등)
-빵: 화이트 식빵
-제공형태: 2pcs 기본 콜드
-영양성분: 상기 사진 참고
-가격: 4,400원 (2022년 2월 기준)
-총 열량: 370kcal
에그에그 샌드위치는 미니멀한 달걀 샌드위치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강추드립니다. 달걀과 마요네스의 비율이 깨지면 매우 부담스럽고 느끼하고 멀미나는 맛이 될 수가 있는데요. 스타벅스의 에그에그 샌드위치는 되레 '담백하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깔끔합니다. 이것도 약간의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부분이네요. 아무튼 풍성하고 느끼한 샌드위치는 아닙니다. 심플하고 담백한 에그 스프레드 샌드위치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식감으로는, 스프레드에 양파나 야채가 하나도 들어간 것 같지가 않더라고요. 이 점은 약간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부드럽다는 강점이 있으니까 드셔보세요. 맛은 짭잘하고 좋습니다. 1회 제공량은 175g 입니다.
세 번째로 추천해 드릴 제품은 크랜베리 치킨 치즈 샌드위치(Cranberry Chicken Cheese Sandwich)입니다. 이름이 길지만 그만큼 또 맛있는 제품입니다.
-주재료: 크랜베리 치킨 스프레드, 토마토, 치즈
-빵: 곡물빵
-제공형태: 1pcs 기본 콜드
-영양성분: 상기 사진 참고
-가격: 4,500원 (2022년 2월 기준)
-총 열량: 416kcal
개인적으로는 에그에그 샌드위치보다 1백원 차이가 나지만, 맛은 훨씬 좋다고 생각하는 크랜베리 치킨 치즈 샌드위치입니다. 크랜베리 스프레드로 달달하고, 치즈와 치킨의 기본 간으로 짭잘한 맛이 꽤 괜찮습니다. 아마 에그에그 샌드위치랑 크랜베리 치킨 치즈 샌드위치랑 같이 한번에 시켜놓고 드셔보신다면, 100% 까지는 모르겠지만 꽤 많은 분들이 에그에그보다는 이 크랜베리 치킨치즈 샌드위치가 더 맛있다고 생각하시지 않을까 싶네요.
치킨이 들어있어서 1회 제공량(194g) 당 단백질은 19g으로 꽤 높은 편입니다. 게다가 일단 맛있다는거 하나는 큰 장점입니다. 제 추천으로는 카페에서 작업하시다가 달달한 것이 땡기실 때 단 음료를 드시는 것보다는 아메리카노 혹은 라떼 한잔과 이 크랜베리 치킨치즈 샌드위치를 시켜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스타벅스 샌드위치 메뉴 3종을 살펴봤습니다. 한번 정리를 해 보면,
1. 저칼로리 메뉴를 찾으신다면,
1등: 에그에그 샌드위치 - 370kcal
2등: 햄&루꼴라 올리브 샌드위치 - 388kcal
3등: 크랜베리 치킨치즈 샌드위치 - 416kcal
2. 고단백질 제품을 찾으신다면,
공동 1등: 햄&루꼴라 올리브 샌드위치, 크랜베리 치킨치즈 샌드위치 - 19g
3등: 에그에그 샌드위치 - 15g
3. 맛이 좋은 메뉴를 찾으신다면
1등: 크랜베리 치킨치즈 샌드위치 - 단짠, 대중적
2등: 햄&루꼴라 올리브 샌드위치 - 건강, 루꼴라 특유의 향 호불호
3등: 에그에그 샌드위치 - 담백. 그냥 담백
4. 당이 낮은 메뉴를 찾으신다면
1등: 햄&루꼴라 올리브 샌드위치 - 1회 제공량 당 3g
2등: 에그에그 샌드위치 - 1회 제공량 당 9g
3등: 햄&루꼴라 올리브 샌드위치 - 1회 제공량 당 11g
정로도 파악해 볼 수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서 드셔보시면 재밌을 것 같습니다. 지중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