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과자 명가 Misura의 대표작
여러분, 미주라(Misura)라는 브랜드 아시나요? 바디 프로필 준비하시거나, 다이어트 하시는 분, 몸 만드시려고 하신 분들은 한번쯤 들어보셨을 식품 브랜드인데요. 통밀 도너츠로 유명한 브랜드인 미주라는 비스켓, 쿠키, 시리얼 등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스낵류를 만드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쿠팡이나 여러 다이어트 관련 쇼핑몰 등을 통해서 많이 판매하던 미주라 브랜드는 이제 오프라인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 오늘은 '미주라 요거트 비스켓' 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퇴근길에 잠깐 CU를 들렀는데, 미주라 요거트 비스켓이 입점해 있더라고요.
생긴 건 버터링(?)같습니다. 하지만 버터링보다는 더 얇고요. 식감도 괜찮습니다. 우선 과자니까 맛이 좋아야 하는데요. 요거트맛이 진하게 나진 않고, 살짝 기분좋게 나는 정도입니다. 기본적으로 약한 곡물 향이 납니다. 사실 과자들은 당이 너무 높아서 다이어트때 먹기 부담이 되시지 않나요? 그런데 미주라 요거트 비스켓은 탄수화물이 높지만 당류가 매우 낮고(다른 과자들에 비하면 없다시피 함),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백질도 꽤 들어있고, 지방도 꽤 들어있어서 탄단지를 다 채울 수 있는 과자입니다. 아래 상세페이지는 400g 기준인데요. CU에서 판매하는 건 100g 짜리니까 대략 수치 참고해 보시면 됩니다.
원재료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밀가루(밀), 해바라기씨유, 감미료(말티톨시럽, D-말티톨), 밀전분(밀), 귀리분말, 계란, 저지방요거트(우유) 4%, 탈지분유(우유), 맥아추출물, 밀맥아, 정제소금, 팽창제(탄산수소나트륨, 탄산수소암모늄), 합성향료(바닐라향)
상세페이지를 보면, 설탕 대신 말티톨시럽을 사용했습니다. 특히 콜레스테롤 0mg, 트랜스지방 0g 이기 때문에 비교적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이라고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다이어트때 말고 건강히 체중을 늘리고 싶을 때 먹는데요. 밥맛이 별로 없다거나, 혹은 밥을 먹었어도 매크로상 탄수화물 섭취가 부족했을 때 먹어주면 좋을 겁니다.
*미주라(Misura)는?
미주라는 코루시(Colussi) 라는 회사의 하위 브랜드입니다. 코루시의 유명한 브랜드로는 우리가 잘 아는 주스 브랜드 델몬트(Del Monte)가 있습니다. 1974년부터 건강한 간식, 식품을 만들고 있는 이탈리아 브랜드입니다. Gluten Free, Sugar Free, Egg Free, Dairy Free 등 소비자의 기호와 철학을 충족시키기 위한 여러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지중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