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중해 Mar 08. 2022

건강기능식품 정보포털을 아시나요?

건강기능식품, 검색해보고 구매하세요

최근에 건기식 시장이 엄청나게 커졌습니다. 원래도 컸지만, 젊은 세대들이 건강과 이너뷰티에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면서 이 시장이 앞으로도 점점 발전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는 겁니다. 지금으로부터 약 12년 전, 2010년 1.5조의 규모였던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불과 10년 만에 5조 규모로 급격하게 성장했으며, 고령화, 코로나19와 맞물린 사회 변동으로 2025년까지 10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건강기능식품, 하면 OTC와 함께 으레 약국에서 구매한다는 고정관념이 있었는데요. 지금은 인터넷에서도 많이 구매할 수 있고, 심지어는 개인의 필요에 맞춰서 영양제 구독 서비스까지 생긴지가 한참 됐습니다. 여러 모로 개인의 면역과 컨디션이 곧 재산이라고 여겨지는 것 같습니다.


이런 사회의 분위기 속에서, 건강기능식품을 검색할 수 있는 정보포털이 생겼습니다. 바로 (사)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의 <건강기능식품 정보포털>이 그 것인데요. 주소는 바로 아래에 남기겠으니 한번씩 들어가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hsinportal.com/


HSIN, 즉 Health Supplements INformation portal이라고 이름 붙인 이 사이트는 자신들의 서비스를 위와 같이 '소비자에게 객관적이고 올바른 건기식 정보를 제공하는' 종합포털임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 이름에 맞게 준비를 많이 한 듯합니다. 우선 보기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하잖아요. 화이트&블루 컬러로 건강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줌과 동시에 고딕체를 써서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특히 건강기능식품의 상세 정보를 알려주는 검색창이 생겨서, 내가 사고 싶거나 혹은 집에 있는데 어디에 좋은지 잘 모르는 건기식들을 검색만 하면 원클릭으로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부가적으로, 건기식 중복섭취로 인한 영양불균형을 자가 검사할 수 있는 서비스도 탑재되어 있으며, BMI를 계산해 볼 수도 있으므로, 종합적으로 전반적인 건강 정보는 다 알 수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특히나 제가 주목하는 서비스는 건기식 중복섭취 확인 계산기인데요. 편하게 제품명만 입력하면, 내가 먹는 제품들끼리 영양성분이 겹쳐서 혹시 몸에 안좋은건 아닌지 알아서 계산해 줍니다. 예를 들면,



만약에 제가 극단적인 예로(?) 오메가3 제품을 2개 먹고 있다고 하면, 위 사진처럼 원료가 2개 중복되므로 주의를 요한다고 바로 계산을 해서 알려줍니다. 이 기능은 정말 유용한 것 같으니 참고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특히 비타민B군 등 특정한 비타민 혹은 무기질 등은 소량만 섭취해도 하루 권장량을 충족하는데, 내가 먹는 영양제들 중에서 여기저기 겹쳐서 중복 과다섭취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문득 궁금해질 때는 꼭 한번 검색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외에도 기본적으로 기능성 내용이나 섭취시 주의사항 같은 개요는 제품 검색만 하면 바로 나오니까 편하게 정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기존 식품안전나라보다 개인적으로 더 편한 것 같고요. 검색속도가 빨라서 좋은 것 같습니다. 즐겨찾기에 두고 늘 검색을 생활화 해보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