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 리얼치즈라면이면 충분합니다.
닭가슴살, 먹다보면 질릴 때가 있습니다. 바디프로필이나 대회로 아주 엄격하게 식단을 드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이 방법을 사용해 보세요. 닭가슴살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지난 글들에서 저는 닭가슴살을 이용한 음식들을 많이 소개해 드렸는데요. 오늘은 딱 3분만에 닭가슴살 치즈파스타(로 읽고 라면이라고 부른다)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파스타에는 준비물이 사실 많이 필요한데, 오늘의 준비물은 딱 2가지(또는 3가지) 입니다:
-닭가슴살 150g
-오뚜기 리얼치즈라면 1개
-(추가하면 더 맛있는) 후추
레시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냄비에 물을 넣고 끓입니다.
2. 준비한 닭가슴살을 넣습니다. 잘 익으면 집게와 가위를 사용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3. 면, 건더기스프, 가루스프를 넣고 3분 끓여줍니다.
4. 다 익으면 불을 끕니다.
5. 리얼치즈라면의 치즈소스를 넣고 비벼줍니다.
5. 먹기 전 후추를 약간 뿌립니다.
정말 별거 아닌데, 막상 먹으면 굉장히 맛있습니다. 이유가 뭘까요? 닭가슴살은 다른 고기들에 비해 지방량이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삶은 닭가슴살 100g 당 지방 0.29g). 치즈라면에 캔참치나 소시지 같은 것을 넣는 분들도 계신데, 사실 지방이 많으면 그만큼 느끼해집니다. 다시 말해, 지방 함량이 적은 고기부위가 치즈라면에 섞었을 때 비주얼도 깔끔하고 맛도 있습니다. 그 부위로 닭가슴살을 추천드립니다.
영양적으로도 좋습니다. 라면은 보통 글루텐, 탄수화물을 주성분으로 하는 소맥분(밀가루)가 주 원료입니다. 비율로 따지면 83%~85%이며, 그 뒤로 정제유지(15%), 정제염과 기타 첨가물(1.6%~2%) 순서로 함유되어 있습니다1). 따라서 한 끼 식사로 라면만 먹기에는 단백질이 부족합니다. 따라서 닭가슴살 같은 단백질을 같이 섭취해준다면 영양적으로 보완된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추가한다면, 라면을 드신다고 해도 채소를 같이 드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모든 식사에 채소를 조금씩 곁들이면 무기질과 비타민 등 미량영양소도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상추쌈은 고기랑만 먹나요? 아닙니다. 라면에도 곁들일 수 있는 겁니다. 파프리카도 먹을 수 있고요.
'완전히 클린한 or 완전히 더티한'으로 구분하지 마시고, 모든 식단에 채소와 단백질을 곁들여 드셔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나에게 최적화된 지속 가능한 식습관을 만들 때, 우리는 건강해 질 수 있습니다. 지중해
참고문헌
1. 라면의 올바른 이해. 호정기. 분자세포생물학뉴스레터.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