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7g, 식이섬유 4.36g 함유
안녕하세요 지중해입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죠? 떨어지는 체온에 뭔가 입이 심심한 것도 같은데요. 오늘은 과자 중에 올해 출시된 고단백 누네띠네칩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vs타사
단백질과자점 X 삼립 고단백 누네띠네칩의 칼로리는 55g 당 250kcal 입니다. 비슷한 결의 제품인 누네띠네 오리지널(279.5kcal), 그리고 노브랜드의 스폴리아띠네(283.25kcal)와 비교해 보면, 소폭이지만 비교적 칼로리가 낮습니다(*비교: 홈런볼 오리지널의 칼로리는 55g 당 312.9kcal 입니다).
vs하루 기준
다만 성인 1일 2000kcal 기준에서 보면 55g당 250kcal는 간식으로써 작은 열량은 아닙니다. 허기를 채우기도 어렵죠. 따라서 가끔만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반적인 음료수와 함께 먹으면 칼로리가 배가되니, 물 또는 칼로리가 없는 아이스아메리카노랑 드시는 것이 좋겠네요.
vs 타사
오늘 제품의 주목할 영양소는 탄수화물, 당류, 단백질, 지방입니다. 먼저 탄수화물은 누네띠네에 비해서 약 0.92 정도 더 들어있지만, 스폴리아띠네보다는 낮습니다. 당류는 세 제품중 제일 낮고, 단백질은 오리지널 누네띠네에 비해 약 2.5배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지방도 세 제품 중 가장 낮습니다. 확실히 비슷한 제품군에서는 가장 영양성분이 괜찮은 편에 속합니다.
vs 하루 기준
하지만 문제는 포화지방이 너무 많습니다. 과자의 특성상 포화지방이 많이 들어가있긴 하나, 이 55g 짜리 작은 과자 한 봉지 섭취로 하루 29%의 포화지방을 드시는 것입니다. 따라서 단백질은 조금 많이 들어있다고 해도, 반드시 포화지방 섭취를 하고 있다는 자각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지중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