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마주S Nov 15. 2021

2호. 나의 브랜드를 발표합니다.

나는 퍼스널 브랜딩 중이다.


브랜드란?

어떤 경제적인 생산자를 구별하는 지각된 이미지와 경험의 집합이며 보다 좁게는 어떤 상품이나 회사를 나타내는 상표, 표지이다.
숫자, 글자, 글자체, 간략화된 이미지인 로고, 색상, 구호를 포함한다.
브랜드는 특히 기업의 무형자산으로 소비자와 시장에서 그 기업의 가치를 상징한다.
마케팅, 광고, 홍보, 제품 디자인 등에 직접 사용되며, 문화나 경제에 있어 현대의 산업 소비 사회를 나타내는 중요한 요소 이기도하다.

|출처: wikipedia(https://ko.m.wikipedia.org/wiki/브랜드​​)


나의 인스타그램 그림 계정의 팔로워는 0명에서 시작하였다.


팔로워 수 1,000명 이상이면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의미한다.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팔로워 수가 천 명 이상 만 명 이내의 인플루언서를 의미한다. |참고: 어쩌다 보니, SNS 마케팅으로 월 1,000을 버는 사람이 되어버렸다!. 정현주 지음)


현재 나는 작가로 불리고 있고, 올해 초부터 기획한 결혼생활에 대한 웹툰을 연재하고 있다.

2021년 1년 동안 나는 디지털 도구를 이용해 내가 표현하고 싶은 디지털 그림, 그림 영상 제작을 하여

나의 플랫폼에 올렸다.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향해서 달려가고 있다.


나의 최종 목표는 그림으로 수익을 내는 것이다.

무자본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사람(팔로워)’이라고 생각한다.

허수의 팔로워가 아닌 나의 그림과 연재물을 진심으로 지지해주는 진짜 팔로워 수가 최소 1,000명 이상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시간은 오래 걸리겠지만!

그 팔로워가 나의 그림으로 원하는 그 무언가를 만들어달라고 요청하는 것!

이것이 수익을 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의 그림을 집합하는 상표인 브랜드를 만들어야겠다고 결심하였다.!












나의 짧은 웹툰과 그림 콘텐츠가 사람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노마주S 브랜드가 되고 싶다. :)


- 글. 그림: 노마주S -


ㅁ 작가 web site:) https://link.inpock.co.kr/mjshin

(c) 2021. MJshin all rights reserved.







매거진의 이전글 1호. 초보 디지털 크리에이터의 퍼스널 브랜딩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