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엄서영 Mar 11. 2024

이상한 치통


작년 이맘때쯤
왼쪽 아래 어금니의 신경치료를 받았었다

그런데 신경치료를 아무리 해도
통증이 없어지지가 않는 것이었다

그래서 한 달씩이나 걸리는 신경치료를
처음부터 다시 하기를 세 번이나 하였다

그런데도 통증이 사라지지 않고
찬 물이나 따신 물을 마시거나 하면
잇몸이 아팠다

사진 상으로는 신경에 아무 이상이 없고
치료는 완벽하게 되었다고 했다

마지막에 의사는 그 어금니의 위쪽 이빨을 살펴보더니
위쪽 이빨의 통증이 아래에서 느껴지는 것이라고
위쪽 이빨의 신경치료를 해야겠다는 것이었다

좀 터무니없이 느껴지기도 하였지만
그래도 남편의 험한 이를 구제해 주었던
(다른 병원에서 몽땅 다 빼버리고
틀니를 해야 한다는 걸
이 병원에서 심혈을 기울여 구제해 주었다)
실력을 신뢰할 만한 의사였기에
뭔가 전문적인 생체적 현상인지도 모른다고
수긍은 하였지만

그동안 같은 이를 세 번씩이나 신경치료를 받느라
지쳐있었으므로 위의 어금니는
나중에 치료받겠다 하고는
일단 마무리를 하였다

어쨌든 좀 쉬었다가 치료받아야겠다 생각한 것이
가기 싫어서 미루고 미루다가
일 년이 다 지나가 버렸는데

그동안 아래 어금니는 힘들게 치료한 보람도 없이
거의 사용할 수 없었고 통증도 계속 있었다

불편함 속에도 치과에 가기 싫은 마음은
어쩔 수 없어서 미적거리면서 한 편
의사를 의심하면서 다른 치과엘 가볼까 하고
망설이기도 했지만

결국 위의 어금니가 본격적으로 아프기 시작했을 때는
그 치과에 대한 신뢰가 관성처럼 작용한 것인지
다시 그 치과엘 찾아갔던 것이다

거의 일 년 만에 온 나에게 의사는
얼른 위의 어금니의 치료를 하자고 했고
무작정 신경치료에 들어갔다

그날 저녁
음식을 먹는데
아래쪽 어금니가 전혀 불편하지가 않았다
그러고 보니 찬 물을 마실 때도
아랫니의 통증이 사라지고 없었다

왼쪽으로 음식을 먹어도
위나 아래나 아무 불편 없이
마음 놓고 먹을 수 있었던 것이다

거의 일 년을 괴롭히던 아랫니의 통증이
위의 어금니의 신경치료를 시작한 후
감쪽같이 사라진 것이었다

이렇게 즐거운 기분 좋음이라니!

진작 치료를 받을 걸!

역시 훌륭한 의사였네!

요즘은 치과에 가는 것이
전혀 힘들지가 않고 즐겁기까지 하다

오늘도 나는 치과 치료를 받으러 간다





작가의 이전글 성장의 기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