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열여섯 번째 패러디.

by 동그리
등장인물 : 하리 도치, 강림 쿼카, 두리 오리, 현우 구리, (ft. 신비)


신비아파트는 귀신과 요괴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으로, 신비아파트라는 특별한 장소를 배경으로 어린 주인공들이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주인공 하리와 두리는 신비아파트로 이사를 오면서 이상한 사건들을 겪게 되고, 그곳에 살고 있는 요괴 신비와 금비를 만나면서 귀신들을 해결하는 모험을 시작한다.

신비는 하리와 두리에게 고스트볼이라는 특별한 도구를 주는데, 이 도구는 귀신을 봉인하거나 퇴치하는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다. 하리와 두리는 신비와 금비의 도움을 받아 다양한 귀신들을 퇴치하며 성장해 나간다. 그러던 중 귀신 사냥꾼 강림을 만나게 되고, 새로운 친구들과 힘을 합쳐 귀신들에 맞서 싸운다.

신비아파트는 둘째 아이가 초등학교 저학년 때부터 애정해 온 애니메이션이다. 그동안 구매한 책, 뮤지컬 관람, 영화 관람, 장난감까지 모두 합치면, 신비아파트에 대한 애정은 말로 다 할 수 없을 정도였다.

아이는 5학년 때까지 신비아파트에 푹 빠져 있었다.

신비아파트는 총 6기까지 제작되었는데, 6기는 작년 12월에 방영을 마쳤다.

슬쩍 “이제 안 보니?”라고 물어보니, 어린애들이 보는 걸 왜 보냐며 이제 안 본다고 한다.

얼마 전까지도 장난감 검을 휘두르던 모습을 본 것 같은데 말이다.

그런 아이를 보니 왠지 좀 섭섭한 마음이 든다.


어느새 내 발 사이즈보다 큰 운동화를 신더니 이제는 키까지 나를 따라잡았다.

신비아파트를 보며 즐거워하던 아이의 모습을 이제는 볼 수 없어서 아쉽지만, 새로운 관심사를 찾아가는 아이의 모습을 지켜보는 것도 좋다.


시간이 흐르면서 아이의 관심사는 변했지만, 신비아파트는 아이에게 특별한 추억으로 남아 있다.

앞으로도 오래도록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애니메이션으로 남기를 바란다.

keyword
이전 15화오즈의 마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