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제이 Jul 11. 2017

85 재미있는 실험

                                                                                      

2015년 9월, 아들은 중학교 2학년


재미있는 글을 발견했다. 달걀을 냉동실에 얼렸다가 얇게 썰어서 계란 프라이를 해 먹었다는 글이었다. 헛. 신기하다. 아들과 함께 실험해봐도 될 것 같았다. 계란을 얼리면 어떻게 될까? 얼려도 되나? 계란 프라이를 하면 흔하게 먹는 계란하고 뭔가 다를까? 궁금했다. 

“아들, 어떤 사람이 계란을 냉동실에 얼렸다가 계란 프라이를 해 먹었대”

“이게 될까? 계란을 냉동실에 얼리면 어떻게 될까?”

“오~ 신기하겠다. 우리도 해볼까?”


걸려들었다. 

냉동실에 달걀 두 알을 얼리기로 한다. 최소한 하루는 있어야 할 테니 내일 해봐야겠다. 두근두근 재미있을 것 같다. 


냉동실에 얼려둔 사실을 며칠 잊어버리고 있다가 어느 한가한 주말, 드디어 우리의 호기심을 풀 시간이다. 냉동실에서 꺼내니 세로로 금이 가 있다. 

껍질을 먼저 벗겨야겠지? 

껍질을 벗기는데 손이 시리다. 손이 시려 껍질을 까다가 잠시 쉬었다 한다. 도마 위에 올려두고 썰어야 한다. 

돌덩이처럼 얼어있어서 써는 게 위험하다. 니스를 칠한 것처럼 미끄러운 달걀이 도마 위에서 춤을 춘다. 아들이 해보고 싶어 했지만 위험하다. 나도 위험하다 느꼈다. 천천히 조심스럽게 네다섯 번의 칼질을 한다. 




사진으로 봐서는 달걀이 여러 개로 보이지만, 정확하게 두 알만 들어갔다. 달걀 두 개로 여러 개의 착시효과(!) 말고는 일반 계란 프라이와 맛이나 모양은 똑같았다. 


결론 :  냉동실에 달걀을 얼려도 되고, 써는 게 위험한 것 말고는 특이사항은 없다. 

예상한 것 이상의 반전은 없었고, 그저 특이한 계란 프라이를 해 먹었다 정도로 재미있는 실험은 일단락되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84 착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