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로플 백종화 Dec 09. 2021

리더십 이야기 _ 닮아가는 리더들

팀장의 팀장 = 임원

임원의 팀장 = CEO


팀원의 팀장 = 팀장


배운대로 가르치고, 가르친 대로 성장하고

정답이라고 알려주면 정답만 알려주려 하고

의견을 이야기했던 팀원은 의견을 물어보는 팀장이 됩니다.


리더를 만날 때

1. 처음 팀장이나 임원이 되기 전에 어떤 리더가 되고 싶었어요?

2. 누구는 꼭 닮고 싶었어요? 그분은 어떻게 행동했어요?

3. 누구는 꼭 닮지 않고 싶었어요? 그분의 어떤 행동이 닮고 싶지 않았나요,

4. 지금 나는 어떤 리더의 모습에 더 가까운가요?

5. 내 팀원들은 나를 어떤 리더라고 생각할까요?


우리가 많이 놓치는 것은 '처음가졌던 다짐'입니다.

내 행동을 보지 않고

내 행동에 영향을 받는 팔로워들의 감정을 읽지않고

내 행동에 정당성만을 부여하거든요.


일단

나를 좀 보시죠.

작가의 이전글 리더십 이야기 _ 이 시대의 리더십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