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로플 백종화 Apr 30. 2024

한 입 리더십 _ 목적과 행동

내 안에 가진 힘을 찾는 시간 그리고 네 안에 숨겨진 힘을 함께 찾는 시간


매일 공부하고 글을 쓰는 이유는 내가 모르는 내가 가진 힘을 찾기 위해서 입니다. 말보다 글이 나를 조금더 깊이있게 들여다보기도 좋고 히스토리와 임팩트를 구조화 시키기에도 더 좋더라고요.


처음 글을 쓸 때는 '이게 뭐지?' 라고 생각이 들지만 계속 하다보니 '내게 이런것도 있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거든요.


매일 사람들을 만나서 대화를 나누는 이유도 비슷합니다. 어제는 오전에 CEO 코칭, 오후에는 2명의 임원분들과의 1ON1코칭, 팀장 6명과 그룹 코칭을 했고 저녁에는 다른 기업의 교육 담당자분들과 식사를 하며 이런저런 수다를 했습니다. 오늘은 오전에 한 기업과 OKR과 조직문화에 대해서, 오후에는 다른 기업의 리더분들과 원온원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눌 예정입니다.


목적은 모두 동일하죠. '그분들이 가진 숨겨진 힘을 찾고 실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입니다. 선한 목적을 먼저 설정해 보세요. 그리고 그 목적을 이루기 위한 행동을 반복해 보세요. 그렇게 좋은 습관이 만들어지고 나와 내 주변 사람들이 성장하게 되더라고요.

작가의 이전글 한 입 리더십 _ 회사는 어떤 곳인가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