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로플 백종화 Jun 06. 2024

한 입 리더십 _ 퍼스널 브랜딩 질문

Personal Branding을 고민하고 있다면 


크게는 3가지를 고민해 보면 어떨까요? 


첫번째는 나는 누구인가? (페르소나) 입니다. 

-내가 잘 하는 것은 무엇인지,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남들에게 어떤 모습으로 기억되고 싶은지,


두번째는 내가 일을 하는 이유? (일의 의미와 목적) 입니다.

-누구를 위해 일하고 있는가 

-무엇을 위해서 일을 하는가 

-결과는 어떻게 나오는가 


세번째는 내가 가진 지식과 경험은? (나만의 콘텐츠) 입니다. 

-나는 어떤 행동을 반복하고 있는가

-내가 만들어 낸 콘텐츠는 무엇인가

(결과물, 영향, 글, 그림, 영상…)


이 3가지를 정리하다 보면 어느 순간 과거와 현재를 지나 미래의 내 모습을 발견할 수 있게 되더라고요. 이때 생각을 더 확장하기 위해 만다라트를 사용했었고, 실행율을 올리기 위해 OATE 라는 목표 관리 시트를 사용했었습니다.


제가 지금의 제 모습과 미래의 내 모습을 그려갔던 방법들인데요. 

자신만의 퍼스널 브랜딩이 고민되신다면 위의 질문들에 대해 기록하며 찾아가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한 입 리더십 _ 집단 지성의 목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