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로플 백종화 Dec 30. 2021

자기계발 _ Influencing Others에 대해

Influencing Others
다른 사람을 설득해서 그들의 동의를 이끌어 내는 역량입니다.

리더에게 가장 필요한 역량중 하나라고 볼 수 있는데 팀의 과업과 목표의 우선순위를 조정해서 설득하고 실행하도록 하는 것이죠.

리더가 설득해야 하는 사람은 너무 많습니다.
자신의 상위 리더, 협업 부서의 리더 그리고 팀원들까지도 설득해야 하거든요.

과거에도 리더십에서 influencing others을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단 이를 실행하기 위해 communication skill에 집중했었던 과거와 달리 이제는 conversation에 집중하고 있다는 것이 달라진 부분이죠.

communication은 내가 이해한 것을 제대로 전달하면 됐지만 지금은 내가 가진 지식과 정보를 바탕으로 상대방의 의견을 묻고, 동의를 구해야 하는 conversation이 더 필요해 진 것이죠.

또 달라진 환경은 리더에게 주로 요구되던 influencing others의 역량이 팀원을 포함한 모든 구성원에게 요구되고 있다는 것 입니다

팔로워 관점에서도 내가 중요하게 여기는 관점, 의견, 전략과 아이디어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나와 함께 하는 동료, 팀의 리더, 협업 부서원을 설득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What 하고자 하는 것이 정확하게 무엇인지
Why 왜 이 과업이 중요한지, 어떤 결과를 낼 수 있는지, 회사와 고객에게 어떤 기여를 할 수 있는지
How 그래서 어떻게 하려고 하는지
에 대해 함께하는 모든 사람을 설득해야 하는 것 입니다.

탁월한 팔로워는 자신의 리더 또한 이 관점에서 설득하고 자신이 하고자 하는 과업이 팀의 주요 우선순위가 되도록 하거든요.

작가의 이전글 조직문화 이야기 _ culture deck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