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로플 백종화 Jan 12. 2022

리더십 이야기 _ 성과 관리와 성과 평가

2022년 12월 성과는 지금부터 입니다

벌써 2022년 성과평가를 준비할 시간입니다.ㅎㅎㅎ
올해 10,11,12월이 되서 준비하면 작년과 크게 달라지는 것이 없습니다. 성과 평가가 팀과 팀원의 성장과 성공을 위해서라면 지금부터 성과를 관리해야 하거든요.

1. 올해 기대하는 모습 (목표)
팀의 목표에 얼라인 된 팀원의 목표를 합의해 주세요. 정성과 정량 모두 포함되면 좋습니다.

2. 2021년과 달라지는 것
이 목표가 팀원의 역량 (지식, 경험, 스킬 등)중 무엇이 얼마나 성장하는지를 구분할 수 있으면 좋습니다. 팀원 개인의 강점이나 기대, 선호가 조금이라도 반영된다면 더 좋겠죠.

그래서 올해는 작년과 달리 역량과 일하는 방식에서 무엇이 달라질 것인지 확인하고 그 새로운 변화를 위해 팀원 스스로 어떤 배움의 시간을 가질 것인지, 리더와 회사는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 대화를 시작해 나가야 합니다.

3. 정기적인 미팅 고정
성과를 관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정기적으로 성과 관리 미팅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자주 만나야 한다면 매주 1번씩, 조금 덜 만나도 된다면 1달에 한번씩 30분 정도만 만나보세요. 그리고 목표와 진행 과정, 장애물에 함께 이야기 나눠보세요.

이 3가지만 지금부터 시작해도 2022년 12월은 지금과는 많이 달라져 있을 겁니다.

성과는 평가시즌이나 연말에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목표 세팅부터 일하는 방식까지 함께 Conversation, Feedback, Recognition 해야 하거든요.
그래서 성과 관리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리더십 이야기 _ 멘토링의 변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