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입 리더십_Input과 Output이 만나는 지점

by 그로플 백종화

아웃풋이 성장의 핵심


8번째 책 '임팩트 리더십' - 26년 상반기 출간 예정

9번째 책 '리더십 프린시플' - 26년 하반기 출간 예정

10번째 책 '직장에서 얻을 수 있는 소독 _ 독립 자본' - 27년 1분기 출간 예정


연말 마지막 주간과 연초 첫번째 주간은 제게는 쉼의 시간입니다. 매일, 매주 그리고 매달 몰입해서 달리고 나서 추석과 구정, 여름 휴가와 겨울 휴가 기간을 고정적으로 잡고 있거든요.


개인 사업을 하면서 시작한 저만의 루틴이고, 가족에게도 시간을 계획할 수 있도록 만든 일정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저는 이 시간을 쉼의 시간이자 아웃풋의 시간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본 정신과 의사가 쓴 슈퍼 아웃풋 이라는 책이 곧 출간될 예정인데, 추천사를 쓰기 위해 이 책을 먼저 읽을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안에서 내 시간 사용과 성장의 연결고리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네요.


input과 output 그리고 충전을 위한 여유 시간과 의식적인 연습.

마지막으로 이를 조금씩 더 강하게 만드는 루틴이 그것이었습니다.


성장과 성공을 갈구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물어봅니다.

'성장을 위해 어떤 추가적인 노력을 하고 있나요?' 라고 말이죠.

이는 모든 사람들이 하는 동일한 노력이 아닌 Extra 관점에서 봐야 합니다.


그리고 성장을 위한 노력에는 돈, 시간 그리고 에너지가 포함될 수 밖에는 없죠. 이렇게 성장을 위해 투자해야 하는 돈, 시간, 에너지는 내가 하고 싶은 활동이나 좋아하는 활동에 써야 하는 돈, 시간, 에너지를 끌어다 써야 합니다. 그래서 힘들고 어렵더라고요.


많은 리더들을 만나고, 팔로워들도 만납니다.

또 리더이자 팔로워의 역할을 동시에 하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기도 하죠.


그런데 아무리 내 시간을 쓰고, 대화를 해도 상대방에게서 변화가 보이지 않으면 힘이 빠지더라고요.


Output이 없는 Input은 제게 의미없는 시간이라고 여겨지기 때문입니다.


제가 가진 가치관은 '성장은 #Input 과 #Output 이 얼라인 되는 만나는 지점'에서 볼 수 있다고 여기고 있거든요.

keyword
작가의 이전글한 입 리더십 _ 색다른 성장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