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로플 백종화 May 02. 2022

Meaningful Relationship

Meaningful Relationship

가끔가다 '내가 할 일만 잘하면 되는거 아니에요?' 라고 말하며 동료 그리고 리더와 친밀한 관계 형성을 거부하는 팔로워들을 보게 됩니다.

개인의 선택의 영역이지만
개인적으로 Meaningful Relationship이 없으면 더 즐겁고 시너지나며 몰입하는 팀을 경험하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런 관계는 내가 허락하는 수주네서 이루어지지만 나의 Hidden 영역을 오픈하는 만큼 더 깊어진다고 생각합니다.

퇴사한 이후
나와 개인적으로 관계가 이어지거나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정보를 공유할 동료가 있다면
그 팀에서의 내 시간은 즐거웠지 않을까하네요.

오랫만에 일 생각 안하고
즐겁게 수다하는 저녁을 보내며 글을 쓰네요.^^

내가 몸 담았던 팀과 조직에서 나는 얼마나 나를 오픈했나요?
그리고 나와 Meaningful Relationship 을 쌓은 동료가 얼마나 되나요?

좋은 회사에는 탁월한 인재가 있지만
위대한 기업에는 탁월한 인재들이 Meaningful Relationship 을 쌓아가고 있더라고요.

맡겨진 일만 잘하는 사람은 더하기이지만
Meaningful Relationship 을 쌓아가는 사람은 곱하기의 영향력을 전하는 사람이 됩니다.

작가의 이전글 조직문화 _ 개발자가 선호하는 조직문화 5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