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로플 백종화 Oct 16. 2021

리더십 이야기 _ 내 시간을 어디에 사용하고 있나요?

리더의 시간, 그리고 나의 시간

나만의 시간을 관리하고 있나요?


베조스는 매일 10시에 그날 가장 중요한 의사결정이 필요한 회의를 주관한다고 합니다.

이유는 CEO의 역할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조직에서 가장 우선순위인 의사결정을 하는 것 인데, 자신이 가장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10시라는 것이죠


베조스는 10시에 진행되는 회의에 가장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저녁에 잠자는 시간의 루틴을 만들고, 아침에 일어나는 시간, 커피 타임 등의 루틴도 지키고 있습니다.


모든 방향성을 10시에 가장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자신의 일상까지도 그에 맞춰서 루틴을 정하는 것이고,

그와중에 저녁에 설거지 하기, 아이들과 함께 시간 보내기 등 가족의 구성원으로서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도 루틴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 시간을 어디에 사용해야 할까요?

누군가는 내가 행복한 일에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저도 동의하는 부분이고요.

그런데 내 행복 이외에 내가 속해 있는 조직을 위한 시간도 필요합니다.


조직에서 내 역할은 무엇인가요 ?

내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나는 무엇을 지키고 있나요?

그리고 무엇을 포기하고 있나요?


CEO가 매출이나 이익을 위해 일할 때는 그 의사결정을 위해 시간을 사용해야 하지만, 인재를 키우고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는 것이 자신의 역할이라고 정의했다면 사람과 문화에 시간을 사용해야 겠죠.


삶에서, 가정에서 내 역할은 무엇인가요?

내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나는 무엇을 지키고 있나요?

그리고 무엇을 포기하고 있나요?


어쩌면 조직에서 내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 내가 해야할 행동을 정하는 것 보다 내가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정하고, 그것을 지켜나가는 것이 더 중요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제 역할은 다른 사람들의 성장을 돕는 것 입니다.

그들의 성장을 돕기위해 제가 먼저 성장하고, 배우고, 알아야 하는 것이고요.

그 학습이 제게는 역할이자, 루틴이자, 규칙인 것이거든요.


다행인 것은 제가 하는 일과 내 행복을 위해 좋아하는 일이 일치한다는 것이죠. ^^


내 시간을 한번 돌아보면 좋겠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리더십 이야기 _ 변화를 이끌어내는 힘 '알아차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