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로플 백종화 Jul 15. 2022

이런 동료가 되고 싶습니다.

나의 성장과 성공을 돕는 사람이 내 주변에 있나요?


함께 일하는 동료들 속에서 나의 성장과 성공을 응원하는 사람은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 중에 나의 성장과 성공을 돕는 사람은 몇 명이나 있을까요? 



1.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아낌없이 공유해 주는 사람 


2. 나의 고민을 자신의 고민처럼 함께 시간과 수고를 내어주는 사람


3. 나를 위해 자신이 알고 있는 전문가를 연결해 주는 사람


4. 내가 더 높은 레벨에 도전하도록 응원하는 사람


5. 내가 맡고 있는 과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사람


6. 내 힘이 빠지지 않도록 갹랴와 밥, 커피와 수다로 에너지를 채워주는 사람


7. 내가 고민이 생겼을 때 언제든지 연락할 수 있는 사람 


8. 나와는 다른 성격, 경험, 지식, 스킬 그리고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서 다른 관점을 토론할 수 있는 사람


9. 나의 성장과 성공을 위해 언제나 솔직하게 피드백 주는 사람 


10. 그리고 어떤 상황에서도 편안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람



그런 사람이 내 리더였으면 좋겠고, 

그런 사람이 나와 함께 일하는 동료였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그런 사람이었다고 기억되고 싶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스타트업 CEO는 마케터 입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