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로플 백종화 Aug 08. 2022

생각의 흐름

휴가 후 오랫만의 출근길
그냥 생각나는 생각들을 기록해 봅니다.

1
각 분야에서 최고는 1명이지만
각 분야에서 나만의 방법으로는 내가 최고가 될 수 있습니다.

2
삶의 목표가 1등이라면 2등과 함께 더 큰 목표에 도전하지 못하지만
삶의 목표가 성장이라면 내가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공유해도 됩니다. 그 공유의 시간을 통해 나는 또 성장하게 되거든요.

3
일을 하는 이유why 보다 더 중요한 것은 내가 하고 있는 일을 정의what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일을 통제하는 것이라고 여기는 회계팀과 인사팀은 서비스하는 것이라고 여기는 회계팀과 인사팀과는 전혀 다르게 일하거 때문이죠.
why는 같을 수 있지먀 what이 다르면 우리는 다른 사람을 만나게 됩니다.

4
모든 시간, 모든 행동, 모든 결과에서 성공하고 인정받는 사람은 없습니다. 시대와 가치관이 시간과 사람, 상황에 따라 다르기 때문이죠.
그래서 정답을 찾고, 완벽한 사람이 되기 보다
내가 중요하다고 여기는 가치를 정하고
그 가치에 충실한 삶이 가장 멋진 삶이라고 생각합니다

5
제 삶의 가치가 성장이기에
나 스스로 성장하지 않는 태도와 가치관,
기존과 같은 행동을 반복할 때 부끄러움을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공부하고, 공유하고, 속은 쓰리지만 피드백을 받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유한 게임의 리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