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로플 백종화 Aug 09. 2022

성장이 멈춘 사람,

성장이 멈춘 사람


그리고 성장이 멈춘 조직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하는 이야기



1


'더이상 배울 것이 없어요.'



2


'무엇을 배워야 할지 모르겠어요.' 



3


'전 이미 잘하고 있어요.'



4


'저 너무 바빠요.' 



5


'전에 했던 방법으로 하면 되요.' 



6


'일하는 방식을 바꿔야 해요? 왜요? 전에 방식이 좋은데...' 



7


'제가 경력이 더 많은데요? 제가 물어봐야 해요?' 



8


'왜 나한테 안 물어봐?' 



9


'내가 하라는 대로 했어? 내가 다 알려줬잖아' 



10


'그냥 제가 다 하면 되요, 그게 가장 빨라요.' 



지금 실력이 있고, 지금 성과를 내고 있어도 함께 일하고 싶지 않은 사람입니다. 



1년, 3년, 5년 후에도 지금보다 실력이 더 나아지지 않을 사람들이고, 


자신의 생각이 정답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이중에 많이 있거든요. 



모두는 아니지만요. 


그래서 오늘 평소보다 조금 더 쎄게? 이야기 했습니다.



그래도 변화하려고 노력하는 분들이 계셔서 감사한 하루였네요 ~ 

작가의 이전글 에이스를 움직이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