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로플 백종화 Aug 24. 2022

균형에 대한 시간

균형은 절반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삶을 살아갈 때 길게는 목적이 있고, 짧게는 목표가 있습니다.
우리의 삶은 그 목적과 목표를 향해가죠.

행복
성당
성공
명예
가 될 수도 있고




가 될 수도 있겠죠.

그리고
일과 삶
나와 가족
소모와 투자

다양한 상황에서 우리는 균형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곤 합니다.
그리고 절반 또는 두가지를 모두 얻을 수 있도록 조금씩 양보를 이야기하죠.

제가 생각하는 균형은 선택입니다
그리고 그 선택은 내 삶의 목적과 목표를 향해가겠죠.

그래서 내가 되고 싶은 모습을 먼저 그려보고
그 목표를 이뤄가는 지금 내 현재 모습을 들아보며
내 시간과 노력, 내가 가진 지식과 경험 그리고 돈을 어디에 사용할지 결정하는 것이 균형이라고 생각합니다.

평균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목적과 목표를 위해 어느 한쪽에 힘을 실어주는 것으로요.

저는 성장이라는 목표와 목적을 위해
제 비즈니스와 방법, 그리고 만나는 사람들을 선택했고
가족과 자녀와의 시간 사용을 정해가는 것처럼이요.

작가의 이전글 내 시간을 찾는 사람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