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은 리더가 팔로어에게 끼치는 영향력입니다.
오늘은 몇 가지 일정을 소화했습니다.
성장하고 있지만, 더 성장하고 싶은 마음을 가진 CEO와 회사와 리더십의 성장에 대한 고민을 이야기 나눴고
리더십에 대해 함께 고민했던 스타트업의 모든 구성원들과 원온원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고
마지막으로 스타트업과 대기업 HRer 들 23명과 함께 모여 반년 동안 진행되는 스터디 킥오프를 했습니다.
세상에 성장하고 싶어하고, 그만큼 노력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매일 깨닫게 되더라고요. 내일도 그런 사람들과 회사를 만나는 일정입니다.
그리고 지금은 hr insight 에 기고하는 원온원에 대한 글을 편집하고 있습니다. 매일을 이렇게 공부하고, 성장이라는 주제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을 만나고, 글을 쓸 수 있는 기회를 얻고 있다는 것이 얼마나 큰 감사인지 모르겠네요.
[원온원]
참 어렵습니다. 그런데
'나를 중요하게 여기며 자신의 시간을 투자해주는 리더와 성과와 목표만을 바라보는 리더 중 어떤 리더와 함께 일하고 싶은가?'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이 원온원의 중요성을 대변한다고 생각합니다. 나와 함께하는 한 사람의 팔로어가 성장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돕는 리더십을 실행해 보면 어떨까요?
원온원을 문화로 만들어 가려고 노력하는 기업의 팔로워 중 한명은 이런 이야기를 했습니다.
'팀장님과 원온원을 더 잘하려고 매일 업무 일지를 쓰기 시작했어요.'
원온원은 팔로워에게 '리더인 나는 팀원인 당신의 성장과 성공에 관심을 갖고, 지원하는 사람입니다' 라는 메시지를 주는 비타민과 같습니다. 이 팔로워는 1년 후 어떤 모습으로 성장해 있을까?를 생각해 보면 리더의 시간을 어디에 사용하는 것이 맞을지 생각해 보게 볼 수 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