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입 리더십 _ 잘 하려고 하지 말기를

by 그로플 백종화


잘하려고 하는 순간, 우리는 도전을 멈출 수 밖에 없습니다. 잘하기 위해서 더 많은 준비를 하려고 하거든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일을 한다면 '달성 가능한 목표에 도전'하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 달성 불가능한 목표에 도전하면 실패할 수 밖에는 없기 때문이죠.


잘하려는 마음, 목표를 달성하려는 마음은 우리가 성장할 때 꼭 필요한 열정입니다. 하지만, 너무 잘하려고 하거나 목표를 무조건 달성해야 한다는 압박감만으로 일을 한다면 우리는 새로운 도전에 인색해 질 수 밖에는 없게 되죠.


일을 하는 이유, 성과 뿐만이 아니라 성장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습니다.


잘하려는 마음과 목표를 달성하려는 집념으로 성장할 수도 있지만, 과정에서 이전과는 다른 도전을 하며 최선을 다하고, 그 과정에서 다른 사람들의 지식과 경험을 묻고, 듣고, 배우며 성장하는 방법도 있다는 것만 기억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가진 20년이라는 경험 속에서 얻은 것은 '혼자서 성장하는 것은 꽤 어렵고, 느리다'는 것입니다. 이제는 혼자가 아닌, 함께 성장해야 하고 함께 학습해야 하고, 함께 고민을 공유해야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더라고요.

요즘 리더를 위한 인사이트는 그런 글들을 모아 둔 책입니다.


오로지 성장이라는 관점 하나에 대해서만 고민할 수 있도록 말이죠.


CEO, HR, Lead 그리고 모든 직장인들이 성장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말입니다.


교보 문고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04228726

예스 24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20827712


keyword
작가의 이전글한 입 리더십 _ 리더십 진단 도구의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