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lia Jan 20. 2020

[홍콩맛집] Pang's Kitchen (彭慶記) 후기

고오급 광동요리 중 하나인 stuffed chicken wings

해피밸리에 위치한 미슐랭 1 스타 광동 음식점 Pang's Kitchen / 彭慶記(방강기)를 다녀왔다.


웹사이트에 메뉴가 나와있는 팬시한 레스토랑이 아닌지라, 본 후기가 앞으로 방문할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평점

맛 

분위기 

가격 


후기

MTR Causeway Bay 역 A번 출구로 나와서 전차를 타면 20분 내로 레스토랑에 도착할 수 있다.
아-주 전형적인 홍콩 레스토랑 외관이지만, 홍콩 기준 매우 깔끔한 편이다.
2020년에도 미슐랭 1 스타를 유지하였다.
크지 않은 레스토랑이다. 총 30명 정도 앉을 수 있을 것 같다.
가게에 들어가면 사진과 영어 설명이 잘 나와있는 메뉴판이 있는데, 너무 커서 일단 간소화된 메뉴를 첨부한다.
필자가 주문한 것은 23번 딸기소스 탕수육, 33번 속이 찬 닭날개, 그리고 77번 볶음밥과 비슷한데 속이 좀 달랐다. (그리고 사진에 없는 맛조개)
계절별로 메뉴가 조금씩 달라진다.
한국인의 영혼의 친구 탕수육. 광동식 돼지고기 컷이라 안에 뼈가 있으니 무턱대고 씹으면 안 된다. 한국인에겐 익숙한 맛이다.
Razor Clam 맛조개. 조개 위에 마늘로 풍미를 더했다. 밑에 깔린 국수와 함께 먹으면 매우 맛있다.
맛조개의 크기가 엄청 커서 놀랐는데, 사진엔 잘 담기지 않는다. 접시 하나만 했다.
미슐랭 레벨 광동 음식점에서 왕왕 볼 수 있는 광동 음식이다. 닭날개의 뼈를 빼고, 안에 볶음밥 비슷한 찹쌀밥? 같은 것을 넣었다.
예전에 동네에서 트럭에서 팔던... 안에 밥이 든 전기구이 통닭이랑 비슷한 맛이다 ㅎㅎㅎ
관자와 아스파라거스와 흰자가 들어간 볶음밥. 이미 양이 너무 많아서 거의 다 싸갔다.


맛이 4점인 이유

모든 음식이 흠잡을 데 없었다. 다만, 이건 필자의 입맛인데, 조개는 조금 심심한 감이 있었다. 맛조개나 모시조개나 가리비나, 조개류는 전부 맛이 좀 심심하다는 것이 지론이다. ㅎㅎ 닭날개 안에 밥을 넣은 요리는 미슐랭 가이드에도 종종 나오는 유명한 고오급 요리인데, 이 곳에서 맛볼 수 있어서 좋았다. 두 개에 세금 포함 2만 원 정도니까 비싸다고 할 수도 있지만, 손님을 대접하거나, 고오급 광동요리를 맛보고 싶을 때 먹어볼 만한 것 같다. 충격적으로 맛있는 건 없지만, 언제 먹어도 괜찮을 것 같은 맛집 느낌이다.


분위기가 3점인 이유

위생도 깔끔하고 직원들도 친절하고 다 좋지만, 자그마한 동네 레스토랑 느낌인 분위기인지라, 분위기에선 특별히 뭐라 코멘트할 것이 없었다.


가격이 4점인 이유

위와 같이 먹어서 1인당 디너 5만 원이 나왔으니 싼 가격은 아니지만, 사실 경험해보고자 더 많이 시킨 것이었다. 저기서 디쉬 하나를 뺐으면 아마 양이 맞았을 텐데, 그러면 1인당 4만 원 정도가 된다. 미슐랭 스타 디너를 그 인당 4만 원에 먹을 수 있으면 나쁘지 않은 것 같다. 런치에는 보다 저렴한 메뉴가 있으니 더욱 좋다.


종합 한줄평

고오급 광동요리를 캐주얼한 분위기에서 너무 비싸지 않게 먹을 수 있는 곳

매거진의 이전글 [홍콩맛집] Le Petit Saigon 후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