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화햇 Sep 12. 2019

깡통과 사람 사이

사유하고 사색하는 이유



한 동안 글을 못 썼다




근래 가만히 사색에 잠겨 볼 시간이 없었던 것 같다

되게 좋아하는 시간인데,

아쉽다




나는 참 그렇다



정신을 차려보면 늘 많은 할 것들에 쌓여 있다

해야 하는 것들이 불만인 건 아니다

이제는 정말 좋아서 하는 것들이고,

신이 나서 체력도 고려 않고 더 벌이고 후회하기도 한다


 



다만 아쉬운 건 시간이다



가끔 잠시 멈춰보면 한 달이 통째로 날아가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곤 한다

한 달이 통째로 다 증발해버린 것 같은 기분

덕분에 매달 1일을 참 생경하게 맞이한다



"헐 벌써 9월이야 말도 안 돼.

내 8월 다 어디 갔어.

거짓말이야!!"


이렇게 놀라기를 1년에 12번 정도 반복하는 것 같다





시간이라는 게 원래 이렇게 빠른 걸까

아니면 내가 바쁘게 살아가는 걸까 싶다가도,

생각해보면 이 도시에 안 바쁜 사람이 어디 있을까 싶다



다만 나는 오늘이 소중하고

빨리 가는 시간들이 너무 아쉽고,

조금 더 멈춰서 사색할 시간이 많았으면 하고 바랄 뿐이다



생각하는 시간은 너무 값지다



멈춰 생각할 시간이 너무 없을 땐 스스로가 깡통 자동차처럼 느껴지곤 한다

삶의 운전대를 남에게 맡겨버리고 내달리기만 하는 그런 육체만 있는 고철덩어리랄까

어디로 가고 있고, 얼마큼 왔는지, 잘 가고 있는지를 모른 채 내달리는 건

나에겐 아무 의미가 없다



고민하고, 고뇌하고, 불안도 해보고, 달래도 본 다음에서야

내려진 답이 의미가 있다




깡통과 사람,

그 종이 한 장 차이에

사유와 사색이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삶에서 고통이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