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liot Sep 29. 2015

테슬라 모델S 사용기

#2 우아한 Key Fob

테슬라 모델S는 차자체도 아주 이쁘고 다양한 기능들이 많지만, Key Fob도 기존의 차들과는 달리 아주 우아하고 멋지다. 누가 이걸 보고 자동차 Key라고 하겠는가??


차와 같은 모양으로 된 Key Fob에 아래와 같이 기본적인 기능들을 넣어두었다.

테슬라 모델 S Key Fob 기능 (From www.teslarati.com)

위 그림과 같이 아주 직관적이다. 앞쪽 트렁크 쪽을 누르면 앞쪽 트렁크가 열리고, 뒤쪽 트렁크쪽을 누르면 뒷쪽 트렁크가 열리고 위를 누르면 lock/unlock 기능이다.

기본으로 따라오는 Key Fob 케이스가 별로 맘에 안 들어서 아래와 같이 모양을 유지하면서 기능이 설명된 private market 제품을 사용중인데, 아주 만족한다.

사제 Key Fob 커버

그리고 다른 차의 기능들도 쉽게 소프트웨어로 다양한 기능들이 추후 업그레이드 되듯이 이 Key Fob에 대한 기능도 소프트웨어적으로 변경이 가능하다는 것을 이번 V6.1 업데이트에서 보여주었다.


기존에 Charge Port를 수동으로 Open할려면 차 안에 있는 Control Panel에서 Charge port를 open해야 했는데, 이번에 트렁크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charge port를 열게 하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물론 간단한 button event mapping으로 구현이 가능하지만, 앞으로도 이렇게 다양한 기능들이 소프트웨어적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의 Key Fob들과는 차이가 나지 않나 싶다.

Porche Key Fob (from www.automobilemag.com)
BMW i8 Key Fob (www.digitaltrends.com)

기존의 Key Fob 중에서는 Porche의 Key Fob이 가장 마음에 들었는데, 이제 디자인적으로는 테슬라 Key Fob이 더 나은 것 같고, BMW i8의 Key Fob은 많은 기능들이 담겨 있어서 좋긴 하지만 이 Key Fob의 가격이 만만치 않은게 단점이 될 것 같다. 어차피 이러한 Key Fob에서 보이는 기능들이 스마트폰 앱에서 다 되기 때문에 굳이 필요할까 의문이 들기도 한다. 물론 이러한 Key Fob도 추후 하드웨어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선택 가능하게 해 줄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테슬라 모델S 사용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