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헬게이트 중 최고의 난이도를 자랑하는 풀잠(밤 동안 일어나지 않고 푹 자는 것).
멀쩡한 사람도 헥가닥 살짝 돌게 만드는 2시간마다 30분-1시간 일어나기.
이때는 오늘도 내일도 '우리의 소원은 풀잠'이 된다.
첫 100일은 정말 미칠 뻔 했다. 하지만 소아과 주치의의 권유대로 8시에 재워 아침 7시에 일어나는 수면 교육을 시작하고서는 꽤 풀잠이 일찍 자리잡혀 이 부분에 관해서는 비교적 고생을 덜 한 편이다. (수면교육 변천사. 신생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조명조절, 같은 시간 지키기, 목욕, 같은 향의 로션으로 마사지 해주기 등 여러 루틴과 함께 수면교육에 빠질 수 없는 중요 요소는 바로 자장가. 처음 우리는 자장가하면 바로 떠오르는 '자장 자장 우리~ 아가' 부터 '곰세마리'까지 닥치는 대로 불렀었다.
그러다 1시간 가까이 무릎 바운스 하며 노래를 부르려니 너무 힘들어 노래를 틀어주기 시작했다. 그런데 아무리 고운 선율의 자장가 연주곡도, 왠지 처연한 동요 자장가도 역효과였다. 그러다 우연히 틀어준 '오버 더 레인보우(리메이크 버전)'! 이게 정말 대박곡이었다.
지금도 이 노래를 우연히 들으면 그때 고생하던 기억과 첫 풀잠을 자던 날의 기쁨이 소록소록 기억난다.
| 엘레브툰
- 인스타그램
- 유튜브
많은 부분이 브런치북으로 옮겨 갔습니다. 앞 부분은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어요!
https://brunch.co.kr/brunchbook/ellev01
https://brunch.co.kr/brunchbook/ellev02
https://brunch.co.kr/brunchbook/ellev03
https://brunch.co.kr/brunchbook/ellev04
#커플 #커플스타그램 #부부 #부부스타그램 #인스타툰 #생활툰 #웹툰 #일상툰 #만화 #그림 #일상 #일상스타그램 #일러스트 #컷툰 #일기 #공감 #육아일기 #육아 #신생아풀잠 #풀잠 #신생아수면교육 #수면교육 #자장가 #오버더레인보우 #overtherainb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