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평화를 꿈꾸다 May 23. 2019

씨네큐 충주연수점

[충주 1년 - 13] 충주에서 영화를 보고 싶을 때 

비교적 최근(2018.06)에 충주 연수동에 문을 연 멀티플렉스 영화관이다. 우리나라 영화 배급의 빅 4 중 하나로 알려진 넥스트 엔터테인먼트 월드(NEW)의 극장 체인이라고 한다. 서울 신도림, 경주 보문, 구미 봉곡, 충주 연수. 전국에 4군데 밖에 없는 프랜차이즈인지라 나도 충주에 와서 그 존재를 처음 알았다. (최근까지 5군데였으나 얼마 전 부평점이 영업을 종료했다.) 


오픈한 지 얼마 안 되어 깨끗하고 시설도 좋은 편이다. 양팔걸이 가죽시트로 되어있고, 앞뒤 간격도 넓다. 언제 가더라도 쾌적한 상태에서 영화를 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반면 영화 선택의 폭이  좁다는 것이 단점이다. 8개의 상영관(1,191석)이 있는데, 흥행 순위 top 5에 오른 영화들이 주로 상영된다. 다양성 영화를 기대하기에는 극장의 문제라기보다, 이 지역의 영화 시장이 그리 큰 것 같지는 않다. 


예전에 충주에서 영화를 보려면 성내동으로 가는 것이 당연했는데, 신연수동이 발전하면서 새롭게 상권으로 부상했다. 덕분에 영화를 보기에 앞서 식사를 즐길만한 식당들도 많이 생겼다. 씨네큐가 입점한 건물은 아직 다 채워지지 않았으나 부족함은 없다. 3층부터 극장인데, 1,2층에서 쌀국수, 라멘, 샌드위치 등으로 간단하게 식사를 할 수 있다.


통신사 할인이 가능하다. 일반 입장권은 1만 원인데 2천 원 받을 수 있다. 팝콘 콤보 메뉴도 2천 원 할인해 준다. 지하주차장과 외부의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무인정산 시스템이라고 하는데, 아직까지는 무료로 주차를 할 수 있다. 팝콘을 리필해주는 이벤트를 열기도 했다. 영화 관람 후 티켓을 지참하면 리필이 가능하다. 당일 티켓에 한한다. 


씨네큐 충주 연수점



매거진의 이전글 스타벅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