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자까야 Mar 30. 2024

손흥민, 그의 삶이 특별한 이유


한국 사람 중 손흥민 선수를 싫어하는 사람이 없다고 할 정도로 손흥민은 참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것처럼 보입니다. 저도 손흥민을 사랑하는 사람 중 한 명입니다. 언제부터인지 모르겠지만 어느새 나도 모르게 손흥민을 사랑하고 있더군요. 


소속 구단인 토트넘에서의 일정을 소화하고 한국에 입국하여 국가 대표 경기를 뛰는 모습, 인터뷰에서 국가를 대표한다는 것이 얼마나 영광이고 중요한지를 말하는 모습, 성과를 항상 팀과 동료에게 돌리는 모습을 보면 누가 사랑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그의 아버지 손웅정 님 또한 손흥민을 사랑할 수밖에 없는 이유 중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우리 흥민이, 월드 클래스 아닙니다. 

손웅정 아버님의 한 마디에 손흥민의 월드 클래스 논쟁이 있었죠. 앙리와 같은 축구 레전드도 인정한 흥민이를 월드 클래스로 인정하지 않는 아버님의 모습이 사람들 눈에 어떻게 보였을까요? 아마 항상 겸손을 강조하시면서 축구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돕는 한없이 넓은 아버지의 마음을 보지 않았을까요? 



그 부모의 그 자식이라는 말이 있듯이 손웅정 아버님의 교육이 없었다면 지금의 겸손하고 아름다운 손흥민 선수는 없었겠죠. 


한국 역사에서 이렇게 호불호가 크게 갈리지 않고 두루두루 사랑받는 사람이 있었을까 싶을 정도로 그의 삶은 특별합니다. 손흥민은 현재 EPL이라는 세계 최고의 리그 Top 5 팀의 주장으로서의 역할을 성공적으로 해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그는 여전히 겸손합니다. 


그의 겸손한 자세는 사람들이 그를 응원하게 만들고 사랑하게 만듭니다. 세상은 조금이라도 자신이 잘났다고 고개를 쳐들고 남을 내려다보는 모습을 허락하지 않는 듯합니다. 


손흥민 선수처럼 항상 세상을 존중하고 떠받들어야겠다는 다짐을 하며 오늘 아침을 맞이합니다. 오늘도 가장 낮은 곳에서 세상을 섬기며 살도록 해야겠네요~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작가의 이전글 어떻게 살고 싶나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