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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엠포스 May 06. 2022

5월의 신규 매체 추천

틱톡, 디지털캠프의 타임배너팩, 열나요, 땡큐캠핑

같은 비용이라도 어떤 매체에서 어떤 광고를 운영하느냐에 따라 효율은 확 달라진다. 우리 기업의 광고 목적, 타깃층 등이 딱 들어맞는 새로운 광고 매체를 찾고 있다면! 중요한 타이밍에 집중적으로 트래픽을 끌어오고 싶을 때 활용할 수 있는 광고 매체부터 특정 타깃층을 대상으로 한 광고 운영에 어울리는 매체까지, 엠포스 미디어팀에서 고르고 고른 이달의 신규 매체 및 광고 상품 4가지를 만나보자.




틱톡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매체는 밈, 챌린지 등 숏폼 트렌드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틱톡'이다.

틱톡은 10대들이 많이 사용하는 SNS 플랫폼이라는 인식이 짙다. 틀린 말은 아니다.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오픈서베이'에서 발표한 조사에 따르면 틱톡을 포함한 숏폼 콘텐츠를 시청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한 10대의 비율이 무려 75.5%로, 10대의 트렌드에서 숏폼을 빼놓고 이야기할 수는 없기 때문. 하지만 단순히 10대들만 사용하는 매체라고 보기는 어렵다. 실제로 지난해 9월 기준으로 틱톡의 전 세계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10억 명을 돌파한 것으로 알려졌고, 모바일 분석업체 아이지에이웍스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의 틱톡 월간 순 이용자 수도 300만 명 이상이라고 한다. 주요 매체 중 하나인 인스타그램이 8년 만에서야 MAU 10억 명을 달성했던 것을 생각하면 틱톡의 성장세가 매우 빠르고 많은 사람들이 틱톡과 틱톡 컨텐츠에 매력을 느끼고 있다고 할 수 있겠다.


틱톡은 브랜드 경험에 적극적인 틱톡 유저들을 대상으로 자연스럽고 창의적인 브랜드 노출이 가능한 매체. 기존의 매체처럼 잘 만든 광고를 배포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해시태그 챌린지, 브랜디드 이펙트 등으로 유저가 직접 브랜디드 컨텐츠를 생산하는 데 참여하도록 할 수 있다. 더불어 잘 만들어진 틱톡의 콘텐츠는 틱톡을 시작으로 또 다른 주요 광고 매체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타 플랫폼까지 자연스럽게 퍼져나가는 확장력까지 지니고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틱톡의 광고 유형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각 상품들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엠포스의 지난 컨텐츠 [틱톡, 어떤 유형의 광고 상품이 있을까?]를 살펴보자!



디지털캠프의 Time Display AD Pack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신규 광고 상품은 디지털캠프의 Time Display AD Pack(이하 타임배너팩)다.

출처 : 디지털캠프 상품 소개서

이 상품은 사전 등록, 사전 예약, 기간 내 정해진 프로모션 등 타이밍이 중요한 캠페인을 운영하실 때 활용 가능한 광고 상품다. 기본적으로 배너와 함께 하단에 정해진 시간까지의 카운트다운 타임이 적용된다. 실시간으로 줄어드는 타임 배너로 인해 여타 기본 배너보다 더 유저의 눈길을 끌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디지털캠프는 다양한 디바이스의 총 5,000여 개 매체 커버리지를 확보하고 있으며 쇼핑, 스포츠, 연예, 정보, 금융, 언론, 게임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휴를 보유하고 있다고 한다. 이와 함께 SKDMP BIG DATA를 활용해 특정 기간 및 특정 행동을 기반으로 한 캠페인 맞춤형 타겟팅으로 메인 타깃과의 접점이 높은 매체 인벤토리 진행이 가능하다. 디지털캠프의 타임배너팩 상품에 대한 대략적인 비용 및 문의처를 알고 싶으시다면 하단에 첨부된 '디지털캠프 타임배너팩' 상품 소개서를 참고하시길 바란다.


 '디지털캠프 타임배너팩' 상품 소개서



열나요

세 번째로 소개해 드릴 신규 매체는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들을 타깃으로 계획하고 계시는 프로님들에게 추천하는 헬스케어 앱, '열나요'다.

출처 : 열나요 상품 소개서

'열나요'는 열 관리 및 각종 바이러스 전파 현황, 전화 상담, 병원 정보 등 영유아 자녀들의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으로, 지난 2021년 12월까지 누적 다운로드 수 170만 건을 돌파한 앱이다. 단순히 누적 다운로드 수만 많은 것이 아니라 월 활성 사용자 수만도 25만 명 이상, 관련된 열나요 카페도 6만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또 25세에서 44세의 실제 영유아 자녀를 둔 '밀레니얼 세대'부모가 주 사용층이라 육아 정보 공유를 위한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어 있으며, 관련 서비스 및 아이템에 대한 광고 집행 시 좋은 효율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열나요에서 활용할 수 있는 광고 상품은 앱 푸시, 배너, 종료 팝업 등이 있으며 앱 푸시 + 배너 상품, 종료 팝업 + 앱 푸시, 앱 푸시 + 배너 상품 + 종료 팝업 등의 패키지로 진행 시 할인된 단가가 제공다. 하단 첨부된 상품 소개서를 살펴보시면 자세한 노출 지면 및 단가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실제 열나요 내에서 집행 중인 제약, 홈케어 서비스, 교육 등 업종별 집행 사례도 참고하실 수 있다.


▶ '열나요' 상품 소개서



땡큐 캠핑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이달의 신규 매체는 앱 '땡큐 캠핑'이다.

이미지 출처 : 땡큐 캠핑 상품 소개서

코로나 이후 캠핑 인구가 급증해 최근 700만 명을 돌파했다고 한다. 늘어난 캠핑족을 타깃으로 한 광고 운영이 필요하시다면 '땡큐 캠핑'을 살펴보시길 바란다. 땡큐 캠핑은 약 60만 명의 이용 유저를 보유하고 있는 캠핑 예약 1위 앱이다. 땡큐 캠핑에서 진행 가능한 광고는 배너 유형으로 앱 내 메인 배너, 검색 영역 하단 배너, 예약 페이지 중단과 하단에 노출될 수 있다.


▶ '땡큐 캠핑' 상품 소개서




틱톡부터 땡큐 캠핑까지 총 4가지 신규 광고 매체와 상품을 소개해 드렸다. 계획하고 계시는 광고 운영에 적당한 매체 또는 상품을 찾으셨다면 기쁘겠다. 엠포스는 6월에도 매체 전문가, 엠포스 미디어팀에서 선별한 이달의 신규 매체와 함께 돌아오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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