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예약 서비스 네이버 예약, 망고플레이트, 캐치테이블

by 엠포스

인기 오마카세 등의 '핫플'들을 손쉽게 예약하고 싶은가? 레스토랑 앞에서 대기표 뽑고, 전화로 예약하는 시대는 지났다! 앱 다운받고 앱으로 편하게 웨이팅 하자! 집에서 손가락 클릭 한 번 만으로 핫플을 점령하고 싶다면 이번 컨텐츠를 주목하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예약 서비스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엠포스와 알아보도록 하자!




예약 서비스를 사용하는 이유는?

-고객

시간 절약

대기 시간에 다른 곳들 방문

예약 내역 확인 가능


-업체

예약 관리 편의성

노쇼 방지




네이버 예약

엠포스_네이버예약.png

네이버 예약은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예약 관리 서비스이다.


◆ 네이버 예약의 장점은?


-간편 결제 시스템

네이버 페이 등의 간편 결제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네이버 페이 결제 시 포인트 적립도 할 수 있어 일석이조이다!


-서비스에 대한 진입장벽 낮음

한국인이라면 네이버 아이디는 가지고 있기에 회원가입 등의 예약 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다.


-리뷰를 참고하고 예약할 수 있음

네이버 영수증 리뷰 서비스가 활성화되어 있어 실제로 다녀간 사람들의 평을 얻을 수 있다.




망고플레이트

엠포스_망고플레이트.PNG

망고플레이트는 꽤 오래전부터 유명했던 맛집 정보 앱으로 올해 2월에도 어김없이 리뷰 등의 빅데이터 기반으로 2022 올해의 BEST 레스토랑 3곳을 선정하여 미식가들의 관심을 산 예약 앱 중 하나인데. '칸다소바' 경복궁점, '회현식당', '꺼거'가 BEST 3로 선정되었다고 한다.


◆ 망고플레이트의 장점은?


-빅데이터 기반 추천 기능

활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추천순, 평점순, 리뷰 순, 거리순, 가격별, 음식별 고객 취향에 맞는 음식을 추천해준다.


-위치 기반 추천 기능

위치 기반으로 인근, 여행지 맛집 등을 추천해 주는 기능이다.


-맛집러들의 리뷰 기능

맛집러(HOLIC), 지역 전문가들의 리뷰를 통해 식당에 대한 '찐' 리뷰를 얻을 수 있으며, 맛집 취향이 같은 맛집러(HOLIC)을 팔로우함을 통해 다양한 맛집들을 알아볼 수 있다.





캐치테이블

엠포스_캐치테이블.PNG

캐치테이블은 2022년 초 월간 이용자 수 128만 명 돌파 및 예약 건 60배 증가, 월 예약금 거래액 500배 증가 등의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여준 예약 앱 중 하나이다.



◆ 캐치테이블의 장점은?


-큐레이션 컨텐츠

취향에 맞는 레스토랑을 추천해 주는 기능이다. 음식 종류별, 상황별, 주제별, 가격대별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리스트를 추천해준다.


-미식 히스토리 관리 기능

코어 미식가들의 리뷰를 공유할 수 있어 맛집에 대한 평가, 정보들을 알 수 있다.


-빈자리 알림

핫플을 예약하려고 시도했지만 이미 예약이 전부 차있을 때 사용하는 기능이다. 이후 예약 취소 등의 이유로 빈자리가 났을 때 '빈자리 알림' 기능으로 선착순 예약이 가능하다.


-미쉐린 레스토랑, 파인 다이닝, 오마카세 등 맛집에 특화된 예약 시스템





여기까지 예약 앱 3에 대해 알아보았다. '웨이팅 마케팅'이라는 트렌드에 따라 '웨이팅 앱' 역시 핫해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방문하고 싶은 곳이 있다면 웨이팅 앱을 사용하여 웨이팅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길 바란다.


》월간 뉴스레터 [엠포스 태그뉴스] 구독하기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