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오마카세 등의 '핫플'들을 손쉽게 예약하고 싶은가? 레스토랑 앞에서 대기표 뽑고, 전화로 예약하는 시대는 지났다! 앱 다운받고 앱으로 편하게 웨이팅 하자! 집에서 손가락 클릭 한 번 만으로 핫플을 점령하고 싶다면 이번 컨텐츠를 주목하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예약 서비스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엠포스와 알아보도록 하자!
예약 서비스를 사용하는 이유는?
시간 절약
대기 시간에 다른 곳들 방문
예약 내역 확인 가능
예약 관리 편의성
노쇼 방지
네이버 예약
네이버 예약은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예약 관리 서비스이다.
-간편 결제 시스템
네이버 페이 등의 간편 결제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네이버 페이 결제 시 포인트 적립도 할 수 있어 일석이조이다!
-서비스에 대한 진입장벽 낮음
한국인이라면 네이버 아이디는 가지고 있기에 회원가입 등의 예약 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다.
-리뷰를 참고하고 예약할 수 있음
네이버 영수증 리뷰 서비스가 활성화되어 있어 실제로 다녀간 사람들의 평을 얻을 수 있다.
망고플레이트
망고플레이트는 꽤 오래전부터 유명했던 맛집 정보 앱으로 올해 2월에도 어김없이 리뷰 등의 빅데이터 기반으로 2022 올해의 BEST 레스토랑 3곳을 선정하여 미식가들의 관심을 산 예약 앱 중 하나인데. '칸다소바' 경복궁점, '회현식당', '꺼거'가 BEST 3로 선정되었다고 한다.
-빅데이터 기반 추천 기능
활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추천순, 평점순, 리뷰 순, 거리순, 가격별, 음식별 고객 취향에 맞는 음식을 추천해준다.
-위치 기반 추천 기능
위치 기반으로 인근, 여행지 맛집 등을 추천해 주는 기능이다.
-맛집러들의 리뷰 기능
맛집러(HOLIC), 지역 전문가들의 리뷰를 통해 식당에 대한 '찐' 리뷰를 얻을 수 있으며, 맛집 취향이 같은 맛집러(HOLIC)을 팔로우함을 통해 다양한 맛집들을 알아볼 수 있다.
캐치테이블
캐치테이블은 2022년 초 월간 이용자 수 128만 명 돌파 및 예약 건 60배 증가, 월 예약금 거래액 500배 증가 등의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여준 예약 앱 중 하나이다.
-큐레이션 컨텐츠
취향에 맞는 레스토랑을 추천해 주는 기능이다. 음식 종류별, 상황별, 주제별, 가격대별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리스트를 추천해준다.
-미식 히스토리 관리 기능
코어 미식가들의 리뷰를 공유할 수 있어 맛집에 대한 평가, 정보들을 알 수 있다.
-빈자리 알림
핫플을 예약하려고 시도했지만 이미 예약이 전부 차있을 때 사용하는 기능이다. 이후 예약 취소 등의 이유로 빈자리가 났을 때 '빈자리 알림' 기능으로 선착순 예약이 가능하다.
-미쉐린 레스토랑, 파인 다이닝, 오마카세 등 맛집에 특화된 예약 시스템
여기까지 예약 앱 3에 대해 알아보았다. '웨이팅 마케팅'이라는 트렌드에 따라 '웨이팅 앱' 역시 핫해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방문하고 싶은 곳이 있다면 웨이팅 앱을 사용하여 웨이팅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