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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엠포스 Dec 01. 2022

아마존 글로벌 진출 컨설팅 사례

엠포스 아마존 실무 대행 서비스 사례 #멀블리스(MERBLISS)

디지털 마케팅 그룹, 엠포스는 지난 2021년부터 국내외 다양한 업체들의 글로벌 시장 지출을 지원하는 아마존 실무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것도 단순히 공신력 없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아닌 아마존이 인정한 공식 계정 운영대행 SPN* 파트너사이다.

* SPN(Service Provider Network): 판매 과정 전반에 도움을 주는 외부 서비스 사업자


이와 함께 대한민국 정부에서는 선발과정에 거쳐 선정된 수출 기업에서 바우처 형식으로 보조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있다. 올해 엠포스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선정된 기업이 자사의 수출업무에 필요한 사업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해당 서비스를 수행하는 기업, '수출 바우처 사업 공식 수행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그렇다면 엠포스의 아마존 실무 대행 서비스는 어떤 서비스를, 어떻게 제공하길래 서비스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꽤 단시간에 대외적으로 실력을 인정받을 수 있었을까?


오늘은 최근 진행한 핫한 광고주, 뷰티 브랜드 '멀블리스'의 컨설팅 사례를 통해 엠포스 아마존 실무 대행 서비스에 대해 조금 더 심도 있게 살펴보도록 하자.


해당 컨텐츠는 엠포스의 '멀블리스' 서비스 담당자, 신 프로님과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멀블리스는 어떤 브랜드인가?

멀블리스는 지난 2015년 런칭한 웨딩 컨셉의 국내 코스메틱 브랜드로, 기초부터 색조까지 광범위한 제품군을 다루고 있다. 그중에서도 메인 제품군은 마스크팩 등의 스킨케어 제품과 립 제품이다. 현재 중국 등의 아시아 시장은 물론, 캐나다 등의 북미 시장에도 진출한 글로벌 브랜드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멀블리스의 아마존 글로벌 셀링 대행 서비스는 언제부터 시작되었나?

멀블리스는 이미 아마존에 입점한 지 약 3년 정도 된 계정이었고 엠포스는 올해인 2022년 3월 초부터 판매 및 광고 운영 대행을 착수했다. 해당 계정은 입점된 지 오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매출 볼륨이 증가되지 않고 있었다. 따라서 매출 볼륨 확장을 위한 근본적인 원인 파악과 함께 문제 해결을 위해 판매 현황 및 광고 현황 등의 계정 진단을 먼저 시작했고 현재까지 판매 및 광고 운영을 대행하고 있다.


어떤 부분이 문제였다고 판단했고, 어떻게 개선했는가?

계정 진단을 통해 아마존 내 판매 중인 제품들의 리스팅, 즉 썸네일, A+컨텐츠, 상품명, 키워드 등의 전반적인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었다. 그래서 멀블리스가 보유한 기존 컨텐츠들을 활용하여 리스팅 최적화 작업을 진행했다.


✔ 실제 멀블리스 리스팅 최적화 변경 전·후


✔ 실제 멀블리스 리스팅 최적화 변경 전·후


구체적으로는 키워드 발굴 및 인덱싱 작업 등을 진행했는데 그 결과 엠포스 착수 전 대비 오가닉 키워드 약 700% 증대되는 효율을 확인했다. 또 광고 운영 및 유입 키워드 확장에 따라 매출 볼륨도 증가되었다.


그런데 이후 매출 볼륨 증가와 함께 고객 평점 하락과 반품율도 함께 늘고 있다는 문제점을 파악했다. 평점 하락과 반품률의 주요인으로는 발색 차이, 그리고 리스팅 된 이미지와 수령한 제품의 컬러가 다르다는 점이었다. 



✔ 멀블리스 기존 컨텐츠


멀블리스의 기존 컨텐츠는 피부 톤이 하얀 동양인 모델과 브랜드 컨셉인 '웨딩' 키워드에 맞춰 전체적인 이미지가 밝고 화사한 느낌이었다.


이런 컨셉에 맞춰진 이미지가 오히려 실제 상품과 동일한 느낌의 컬러 표현이 되지 않았다는 점과 동양인 피부 톤에 맞춰 발색된 이미지가 외국인 피부 톤에 발색한 느낌과 많이 달라 북미시장이 주인 아마존에서는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점을 파악했다.


이러한 점을 바탕으로 '아마존에 맞는' 개선안을 다시 제안했다.



✔ 엠포스 제안 및 제작한 멀블리스의 신규 컨텐츠 

이번 개선의 핵심은 '시장에 어울리는 모델 섭외'와 기존의 웨딩 컨셉에서 벗어나 '제품 그대로의 느낌을 표현하는 것'이었다.



✔ 엠포스 제안 및 제작한 멀블리스의 신규 컨텐츠 



멀블리스의 컨텐츠 개선을 위해 모델 섭외부터 이미지 및 영상 소스 제작까지 직접 진행했다고 들었다.

그렇다. 엠포스는 컨셉 기획부터 영상 및 이미지 제작이 가능한 엠포스 자체 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덕분에 우리가 계획한 일정에 맞춰 우리의 의도에 들어맞는 컨텐츠 제작이 가능했다. 이번 개선은 북미시장에서 가장 소비가 많아지는 블랙프라이데이를 기점으로 잡고 빠르게 진행이 됐다.


컨설팅부터 컨텐츠 제작, 판매 및 운영 대행까지 엠포스의 아마존 대행 서비스에서 모두 가능했는가?

그렇다. 국내 브랜드의 아마존 내 성공적인 안착을 위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 엠포스 아마존 글로벌 셀링의 차별점이라 할 수 있다. 입점을 위한 시장조사(마켓볼륨, 고객 수요, 경쟁사 현황 등)부터 입점 이후 판매관리(주문, 매출, CS, 리뷰 및 이슈 관리 등), 그리고 온/오프라인 아마존 광고 마케팅까지 체계적으로 나뉘어 관리가 되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지금까지 엠포스의 아마존 글로벌 셀링 대행 서비스 실제 광고주, 멀블리스의 사례를 살펴보았다.


현재 국내 커머스 시장은 사실상 모든 산업군이 레드오션으로 글로벌 진출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글로벌 진출의 시작에 가장 매력적인 시장, 아마존. 아마존 글로벌 셀링이 필요하다면? 컨설팅부터 마케팅까지 한큐에 진행할 수 있는 엠포스의 아마존 실무 대행 서비스를 지금 만나보는 것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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