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mily Jun 29. 2022

에밀리의 집밥

병어에 대한 단상

어린 시절 나의 엄마가 자주 해주신 음식 중 하나가 병어 음식이었다.

내 기억너머 저 유아기에도 이유식으로 나의 엄마는 병어의 하얀 살을 산호 하셨다고 이야기해 주셨었다.

그래서인지 언제부터인가 여름에 보양식 중 하나는 가족들에게 병어조림을 해 주는 것이 되어버렸다.

지난 서울 상경에서도 기어이... 말이다.

늘어난 가족 새 식구와는 시간이 어긋나 커다란 놈으로 한 마리를 냉동시키고 내려왔다.

곧 일종으로 올라가는 길에 맛나게 조려주려고 말이다.

어쩐지 병어에 대한  집착이 돼 버린 건지도 ,,

아니다  아마도 나의 엄마에 대한 의 그리움 때문이리라..

감자와 양파를 깔고,

참 페북 계정의 브런치가 닫혀 버렸지만 그곳의 내 매거진에도 병어는 살아있다.

그래서 가져와버렸다

그 해의 병어도...

저 접시를 분명히 이삿짐에  실어왔을 터.. 꺼내봐야겠다는 생각도 스치는  비가 곧 쏟아질 하늘 아래.. 사택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에밀리의 집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