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mily Jun 30. 2022

여름의 남녘

그곳의 수국 그네 번째는 6월에게 안녕을 고하다

같은 계절에 같은 장소를 방문한다는 일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니다.


꽤 된 이야기지만 , 사택으로 처음 와보던 2015년 이른 봄에 버킷 리스트를 하나 정했었다.

다섯 해 동안 같은 계절에 통도사의 매화를 꼭 보러 다니겠다고..

하나 인대 재건 수술로 나의 희망사항은 물거품이 되어 버렸었다.


오랜만의 6월의 제주는 아주 오래전 나의 30대 시절을 떠올리기에 충분했었다.


그곳에서 십 년을 살고 계신 부산의 언니분 덕에 우연히 돌담집 길들을 걷게 되었던 6월 초 어느 날 역시 아주 오래 추억되리라 믿어본다

그렇게 나에게 멋진 추억으로 시작됐던 6월이 오늘로 이별을 고하고 있다.


남녘은 며칠 째 비와 습기로 물먹은 하마가 되었다.

중부로 올라간 장마전선 덕에 지금 이 시간 햇살이 밝아지고 있다.


수국을 오랫만에 실컷 맛본 기념으로 앨범도 만들어버렸다 .

잘 가라 유월아!

내년엔 더 성숙한 나와 만나자꾸나...

매거진의 이전글 남녘의 여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