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mily Jun 30. 2023

에밀리의 집밥

 어쩌다 스친 노포의 맛

어쩌다 얻게 된 귀중한 시간이었던 지난 나 홀로 여정중 세쨋날,

여러 가지 일정을 고민하다 니혼바시의 오차시간으로 결정하기까지도 며칠을 고민했었다.

그 귀한 마지막 날의 여정의 시작을 또 고민했던 그날의 전날 밤,

우에노 숙소에서 긴 좌선으로 아사쿠사를 일찍 방문하려던 나의 눈에 띈 오랜 노포 식빵점을 고민하다가 그 식빵의 메뉴가 있는 또 다른 커피 맛집인 카페로 정하고 이동했던  더웠던 오월 어느 날이었다.

아마 봄 관련 매거진에 그날의 풍경을 담긴 했지만,


다와라마치역에서 카페를 찾아갔다가 시간이 일러서 그 근처를 배회했지만 빵집까지 가진 않았다.

이유를 설명하라면,

첫째로는 벌써 그날 숙소 앞  오니기리노포에서 사들고 온 오니기리와 가라아게 때문

둘째로는 그날의 메인은 그다음 일정에 있는 오차타임이었기에,

셋째로는 어차피 귀국 시 식빵을 챙길 공간도 없어서 ,

그냥 맛있는 커피와 펠리컨 식빵을 한 입 베어무는 걸로 중요한 그날의 오차시간을 방해받기 싫어서라는 게 가장 적절할 듯하다.


그렇게 조금의 아쉬움을 남겨두는 것 또한 여행의 묘미가 아닐는지?

그래서 주문한 펠리칸식빵의 토스트와 커피!

일본인들을 위한 일본맛의 식빵이란다.

흰쌀밥이 그 어떤 반찬과 잘  어울리듯, 그곳의 식빵도 어느 버터나 잼과도 잘 어울린다고 ,


오랜 시간 식빵과 롤빵만을 고집한다는 펠리컨 노포에는 젊은  4대 사장이 있단다.

펠리컨 다큐에서 그는 말한다.

대화와 소통이 되는 한 팀이 아니면 이 노포를 지킬 힘이 없을 거라는, 또한 소통이 단절된 사람들 가의 협력은 있을 수 없으며 재미도 없다라고.

비록 펠리칸에서에서 아침마두 주문한 빵을 가져오지만 커피 맛에 대한 자부심이 있던 페브러리카페엔 오픈시간부터 일본인,관광객인 서양가족들이 가득 찼었다.
아쉬움을 달래며 바삐 아사쿠사 신사로 향하려듼 찰라 내 눈에 들어왔던 노포가 있었다.
오래된 저울에 일본 전통의 과자들을 재고 있던 쥔장  할아버지,센베를 신중히 고르던 중년아저씨,그들을 지켜보던나는 손님을 배웅하던 쥔장께 말을 걸었다.
같이 사진을 찍고 싶었지만 일본인들 특유의 부끄러움을 내비치는 덕에 가게안만 찰칵거렸다.

우리의 시절의 상징 인형들로 가득 찬 진열장도 흥미로웠다.

주인장께서 말씀해 주신 내용을 남겨보련다.

건물은 90년이 되었고, 가게는 70년이 넘어서서 이제는 아들에게 뒤를 부탁하고 있다던,

그날 내가 맨 배낭에는 마메와 과자가 섞인 봉지가 두 봉지, 뛰긴 전통과자가 두 봉지 담겨버렸다.

그걸로 옆지기와 지인용 선물로 말이다.

아사쿠사 신사와 다시 니혼바시의 여정을 마치고 잠시 숙소로 돌아갈 때까지 어깨는 무거웠었지만, 들리길 잘했고, 여쭙길 잘했고, 사 오길 잘했다는 흡족함으로 가득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에밀리의 집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