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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온쌤 Nov 18. 2021

[교원연수] 학습 격차, 차이를 넘어 함께 성장하기

코로나로 인하여 교실 속에서  학습 격차가 크게 벌어지고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2년의 시간이 어떤 아이에게는 성장의 기회가 되기도 하였지만 또 어떤 아이에게는 많은 것을 배우지 못한 아쉬운 시기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교사는 한 교실 안에서  이 모든 아이들과 함께 수업합니다.

수업을 시작하기도 전에 이미 다 아는 친구들.

차근차근, 하나씩 설명해도 버겁기만 한 아이들.

그들은 배우는 속도도, 출발점도  무척이나 다릅니다.

한 교실에 30여 명의 각기 다른 아이들이 같은 내용으로 수업을 하는데 모두에게 의미 있는 수업이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배움의 동기를 잃어버리고 기초적인 연산과 문해력이 떨어지는 아이들에게 어떻게 의미 있는 도움을 주며 수업을 이끌어 갈 수 있을까요?

그들은 모두 교실 속에서 함께 배우고 성장해야 합니다.

학습 격차는 사실 코로나로 인한 학습 격차를 이야기 이전부터 모든 교사들이 고민하고 또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였습니다.

교실 속 학생들의 성장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보려고 합니다.

제가 아이들과 실제 교실에서 진행하면서 효과를 본 것 또 실패한 것들에 대한 이야기

관련된 수업 자료를 어떻게 찾아볼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교사에게도 '나'가 아닌 '우리'가 함께하면서 성장한 이야기를 함께 나누어 보겠습니다.

제 이야기를 들어주실래요?



강의 목차


https://teacher.i-scream.co.kr/course/crs/creditView.do?crsCode=1190&searchOrdinalTyCode=TY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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