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온쌤 Sep 21. 2020

조금 더 가벼워지기

그런 나도 인정하자

계약서를 작성하고 선인세도 받았다.

들떠 있던 마음도 잠시, 한 달 가까이 놓고 있던  원고를 다시 열었다.

원고를 다시 여는 데까지만도 많은 용기를 필요로 했다. 내 원고이고, 이제 계약했고, 다시 시작하기만 하면 되는데 이 첫걸음이 주는 중압감을 나는 항상 버거워한다.

마음속에 잘하고 싶은 마음이 나를 짓누른다. 무겁다. 순간순간 별거 아니다. 시작하자. 한 발 디뎌야 다음 발도 디딜 수 있다 생각한다.


첫 기획원고를 쓸 때 나의 글이 가장 느려 걱정했다던 코치님의 말이 맞다.

나의 처음은 항상 느리고 무겁다. 쓰다 보면 물꼬가 트이는 것처럼 흐를 걸 아는데.. 그 몰입으로 가는 시간이 이번에도 좀 걸리려나보다.


지난주 1 챕터 수정본을 보내고 어제까지 끝낼 예정이었던 다른 챕터가 마음에 들지 않아 자판기만 보고 있다.


가만히 심호흡을 해본다. 깊게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그래 네가 잘하고 싶구나.

그 마음도 인정해주자.

네가 두려워하는구나.

그럴 수도 있다.

내 마음을 챙기며 생각을 집중해본다


모든 초고는 쓰레기라고 한 헤밍웨이의 말처럼

나의 쓰레기를 모아봐야지.


작가의 이전글 출판사 미팅을 마치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