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mpty Dec 31. 2023

나도 술을 끊고 싶은데

누구보다도 간절하게 술을 끊고 싶다. 술이 아닌 다른 취미가 있었으면 좋겠다. 이렇게 매일 술을 마시다가는 돌이킬 수 없는 삶이 될 것만 같다. 할 일 없으면 술을 마시고 백수처럼 술만 마시니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술을 끊으려고 노력하지 않은 것은 아니다. 억지로라도 멈추었던 적도 있었다. 하지만 그것은 오래갈 수 없었다. 목표도 없었거니와 그냥저냥 술을 참는 행위에 불과했으니. 그렇다고 해서 지금 술을 마시는 것을 중지하거나 말릴 수는 없다. 나도 물론 점점 술을 마시는 행위가 몸에 부담이 되고 술로 인해서 다음 날 일찍 일어날 수 없다는 것을 인지하고 난 이후에는 나 역시도 술을 끊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에게 있어서 가장 큰 취미이자 행복인 술을 끊는다는 것이 말도 안 되는 일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금이라도 줄여보고자 생각했다. 아니, 마음을 다 잡았다. 그래서 앞으로 다니는 병원이 있으면 그 병원의 의사 선생님을 붙잡고서라도 술 생각이 나지 않는 약을 처방받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물론 그런 약이 있으면 세상에 알코올 중독자들이 나타나지 않았을 것이지만. 그러니까, 약은 믿을 수가 없다. 술을 끊을 수 있게 도와준다는 약을 파는 사람들은 믿으면 안 된다.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나는 정말 내가 마시는 술을 그만 마시고 싶다. 물론 하루의 끝을 술로 끝내는 것이 너무나도 좋긴 하지만 백수의 입장에서 술을 마시고 하루를 끝내는 것이 너무 당황스럽다. 다른 사람들은 하루에 몇 백만 원씩이라도 벌고 노력하고 죽을 것 같이 살아내고 그 이후에 술을 마시는 사람들이 있는데 나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그냥 매일 술만 마시는 것 같은 느낌이라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모르겠다.


누군가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람도 아니고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도 아니다. 이런 하찮은 글을 쓰면서 누군가가 봐주기를 바라는 것 자체만으로도 말이 안 되는 이야기이다.


이번 생에서 술을 끊느니 목숨을 끊는 편이 낫지 않을까 생각한다. 내 꿈에서 나타나는 모든 인물들과 상황들은 극한으로 몰아가기 바쁘다. 정말 차라리 죽어버렸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끔 한다.


죽으면 편하긴 할 텐데. 그렇지.

작가의 이전글 밤낮이 완벽히 바뀐 삶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