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아기와 나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신 Jul 12. 2020

작은 휴식 가운데

나의 기록, 20191108




문장을 몇 번이나 쓰다 지운다. 

반복하다 보니 결국 한 문장도 남지 않는다. 



잠시 내게 주어진 한 시간 남짓 동안 뭘 할까 고민한다. 

30분이라도 걸을까, Paris in the rain을 들을까, 존 버거를 읽을까. 

생각하다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는 것을 선택한다. 

가만히 숨 쉬고만 싶다. 



애초에 쓰려는 마음, 하려는 마음이 없었는지

어지러진 방 안 지친 몸을 가만히 두고 싶다는 마음밖에 떠오르지 않았다. 

어쩌면 그저 멜번의 날씨처럼 마음이 변덕을 부리는지도 모르지만. 



오늘 하루 수없이 오르내리는 내 마음속 롤러코스터에도 찰떡이는 잘 웃고 잘 울고 잘 먹고 잘 잤다. 

그런 아가를 보며 무한처럼 느껴지는 반복 속, 나 역시 잘 살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뭐, 이만하면 됐지. 

엄마의 하루로 괜찮지 않나.

약간의 피로와 적절한 통증을 벗으로 삼고 말야. 



언젠간 아가의 웃음으로 씻겨내려 그리움으로만 남을 테니.




_


매거진의 이전글 어쩔 수 없는 건 어쩔 수 없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