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배울장 May 25. 2018

입맛대로 추천받는 로또번호

당신의 믿음을 숫자로 바꿔드립니다.

이전 글에서 로또 번호 추천을 받는 것이 이득인가 아닌가를 다뤘다. 그 결론은 당신의 믿음에 달려있다 였고 이번 글에서는 당신의 믿음을 숫자로 나타내 주는 서비스를 소개하고자 한다.


당신의 믿음이 어떤 종류인지는 몰라도 당신의 입맛에 최대한 맞게 제작하려고 노력했다. 앞선 글에서도 언급했듯이 믿음의 종류는 무수히 많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의 입맛을 만족시킬 수는 없지만 일단 생각나는 대로 구현을 했다. 


번호 추천 사이트는 여기 있다. 주소는 http://cofin.cafe24.com/lotto/ 이다.


알아서 추천 서비스

추천 버튼을 누르면 추천 번호가 나타난다. 이 추천은 모두 똑같은 확률일 것이다 라는 믿음으로 번호를 추천해준다. 이전 기록에 상관없이 그냥 항상 새로운 마음으로 동일한 확률이다. 자동이랑 똑같다.


이제 이전기록을 기반으로 확률을 재설정한다.

안 나왔던 게 이번에는 나오지 않을까? 를 기준으로 추천해주는 안 나온 게 잘 나오는 분포 추천이다. 말 그대로 이전 기록들을 바탕으로 안 나온 번호들을 자주 나왔던 번호들보다 높은 확률로 추천해준다.


잘나온게 잘나오는 분포는 잘 나오는 데는 이유가 있다는 믿음으로 추천해준다. 동전 던지기에서 계속 앞면만 나오면 앞면만 나오게 생긴 동전일 수도 있다는 믿음이다.


딥러닝 분포는 나중에 기회가 있다면 자세하게 적겠지만 여러 믿음들을 생성하고 어떤 믿음이 얼마나 신빙성이 있는지, 믿음들을 어느 정도 믿어줘야 당첨확률이 높은지 판단해서 최적의 믿음을 만들어주는 것인데 아래 설명으로 적었듯이 미완성이다. 만약 다 만들었다고 해도 번호 하나 추천해주는데 진짜 서버비가 들기 때문에 서비스 제공은 어렵겠다.


설명에 적었듯이 어디에 몰릴지 예상하신 분들을 위한 추천이다.


당첨번호를 볼 때 가끔 와 이번엔 10번대에 몰려있네? 와 이번엔 여기에 몰려있네? 이런 생각을 하곤 했다. 이런 생각을 했던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이번엔 30번을 중심으로 나오겠다! 하시는 분들은 이 추천을 이용 바란다.


몇 번대가 너무 부담스럽다면 이 추천을 이용하시면 된다.


1번대, 10번대는 너무 좁다고 생각하는 당신을 위해 준비한 낮은 숫자, 높은 숫자 분포이다. 낮은데 몰려있을지 높은데 몰려있을지 예상하고 추천 버튼을 누르시면 되겠다.


이 모든 서비스가 무료이다. 물론 광고를 삽입하긴 했다. 당신의 넓은 아량으로 광고 정도는 넘어가 주길 바란다. 다음 글에서는 도박사의 정신으로 좀 더 심오한 분석으로 찾아오도록 하겠다.


로또 같은 도박에 왜 저렇게 무의미하게 돈을 낭비하는지 모르겠다는 사람들도 많은데, 도박에 돈을 쓴다기보다는 당첨될지도 모른다는 기대, 그리고 그때 들이키는 김칫국을 위해 돈을 소비한다고 생각해주면 좋겠다. 상상이라도 하면서 잠깐이나마 힐링타임을 가질 수 있지 않은가? 물론 내가 매주 로또를 구매한다는 건 아니다.

작가의 이전글 로또 추천, 진짜 도움 되는건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